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북 부안 가볼만한곳으로 변산마실길 5코스 모항갯벌 체험길

 

 

전북 부안 가볼만한곳으로 변산마실길 5코스를 알아보자. 이번 부안 가볼만한곳인 변산마실길 5코스 모항갯벌 체험길은 변산마실길이 약 66km로 8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 중의 하나로 변산의 아담한 항구 모항으로 가는 길이다. 해안 풍광이 소박하고 호젓한 길이 모항까지 이어진다. 전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변산은 예로부터 물산이 풍부하고 은자가 살만하다 하여 하늘이 내린 땅, 기근과 병란이 없는 십승지지, 조선 8경 중 하나로 불렸다. 변산 삼락에 맛, 풍경, 이야기 등 세 가지를 말하고 있다. 변산 해안의 절경을 두루 돌아보자. 6km 로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솔섬, 샹글릴라 펜션단지, 산림휴양림, 모항해수욕장, 모항갯벌체험장을 둘러본다.

 

 

마실길 5코스 모항 갯벌 체험길은 다른 길에 비해 편리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주변에 숙박시설이 많아 여름 휴가를 즐기러 온 관광객들이 잠시 들러 트래킹하기에 적당한 코스이다. 휴가철이 아닌 평소에는 이용률이 적어 마실길 코스중에 인기가 높지 않지만 변산반도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있는 해안 길로 바다와 기암절벽이 이루어내는 경관은 가히 서해의 절경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다. 갈림길 뿐만 아니라 곳곳에 안내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어 초행길인 여행자도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솔섬은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에 자리하고 있는 전북 학생해양수련원으로 들어서면 작은 자갈들이 깔린 해변 너머로 보이는 섬이 바로 솔섬이다. 썰물 때면 바닷길이 열려 걸어서 솔섬에 들어갈 수 있으나 솔섬의 매력은 저무는 바닷가에서 바라보았을 때 가장 강렬하다. 붉은 노을과 바위섬의 실루엣이 만들어내는 조화로 아름다운 일몰의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외변산의 외로운 바위섬과 그 위에 자라난 소나무가 변화하는 노을의 빛과 잘 어울려있다.

 

 

샹글릴라 펜션은 넓은 바다를 전용으로 사용하는 바다여행의 메카로 전객실에서 바다와 노을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바다를 찾아 떠나는 여행에 변산반도를 찾는 모든이들이 편안한 쉼을 희망하고 있다. 바다에서 즐기는 바베큐파티, 무대장치와 연회장 노래방 등이 마련되어 있다. 단지내에는 마실길 휴게소가 있고, 해안 바닷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바닷가를 따라 길게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푸른파도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는 구간이다.

 

 

 

변산자연휴양림은 부안군 변산면 변산로 3768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4년에 개장하였다. 객실 34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변산반도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항해수욕장, 격포 채석강, 변산해수욕장과 내변산 등 변산반도의 관광 명소와 인접해 있으며, 변산면과 진서면의 경계 지역에 있는 쌍계재 주변으로 30번 국도와 인접해 있다. 서해안 고속도로 줄포 IC에서 2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

 

 

평야 지대인 부안읍 부근과 내변산 쪽으로는 농경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 동제 복합 문화의 현장인 석간으 비롯해 당산과 돌장승 등이 여럿 남아 있다. 변산반도에서 서해쪽으로 가장 많이 튀어나온 바닷가 벼랑에는 수호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수성당이 있는가 하면, 바다 건너 위도에서 지금까지도 만선을 기원하는 띠뱃놀이가 행해지고 있다.

 

 

모항해수욕장은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203-45에 자리하고 있으며, 내변산과 외변산이 만나는 지점에 있어 산악경관과 해양경관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이다. 작고 아담한 백사장과 울창한 아름드리 소나무 군락지가 있으며 썰물 때 물이 빠져 나가도 하얀 모래가 끝없이 펼쳐져 여름철 피서지로 사랑을 받고 있어 캠핑족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으로 주위에는 천연기념물인 호랑가시나무 군락지가 있다. 내변산 쪽의 멋진 해송 숲 위로 오르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고 일몰도 볼 수 있는 곳이다.

 

부안 가볼만한곳인 모항갯벌체험장은 부안군 변산면 모항길 107에 자리하고 있는 모항갯벌테마파크로 갯벌이 바로 앞에 펼쳐져 있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변산반도의 수려한 경관과 아름다운 모항 해수욕장과 해안 마실길로 조화롭게 이루어진 갯벌 체험장으로 다양한 체허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안내소와 펜션, 폭포, 쉼터 등의 편의 시설이 들어서 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갯벌체험을 추억으로 담아가는 여유를 즐겨보자.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