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겨울 강원도 여행으로 만나볼 하추자연휴양림과 가리산자연휴양림

 

 

 

겨울 강원도 여행으로 하추자연휴양림과 가리산자연휴양림을 만나보자. 이번 겨울 강원도 여행으로 떠나볼 가리산자연휴양림은 강원 홍천군 두촌면 가리산길 426, 천현리 776에 자리하고 있다. 1995년에 개장하였으며 구역면적은 305만㎡, 1일 최대 수용인원은 1,500명으로 최적 인원은 400명정도이다. 홍천군청에서 관리하고 있다. 해발 1,051m 의 가리산 동쪽 자락의 널찍한 분지에 있으며, 노송들이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입구에 높이 8m의 폭포가 있으며, 작은 장구실골짜기와 큰 장구실골짜기, 용수간 등 폭포가 3곳이 있어서 차고 맑은 계곡물이 사시사철 흐르고 있다.

 

 

산 기슭부터 정상까지 노송과 참나무 등의 빽빽한 수림이 있으며, 하층부는 두릅나무, 철쭉, 싸리나무, 산초나무 등 수많은 관목류와 애기똥풀, 양지꽃, 피나물 등 야생화가 자라고 있다. 등산로를 따라 산 정상까지 오르면 소양호와 백두대간 및 강원도 내륙의 고산준령을 볼 수 있다. 휴양림에는 다목적광장, 놀이시설, 체육시설, 물놀이장, 민속놀이장, 텐트장, 취사장, 삼림욕장, 산책로, 청소년수련의집, 야외교실, 목교, 살충성분이 함유된 통나무집이 있다.

 

 

휴양림 내에는 예로부터 구전으로 전해오는 큰바위 얼굴, 석간수, 한천자의 묘, 무쇠말재 ,등골산, 신상 등에 관한 전설이 숨쉬고 있는 곳이다. 가리산의 정상부근에는 소양호로 갈 수 있는 가삽 고개가 있으며 그 형태는 계단식 분지 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국의 향취를 느낄 수 있다.

 

 

가리산자연휴양림의 시설에는 방가로 10동, 야영장,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집수정, 산막 14동, 등산길, 등산로 A코스, 매점, 식당, 산림문화 휴양관 건강지압로, 풋살장 놀이터, 운동장, 임도, 산막 7동, 등산로 B코스, 가삽고개, 가리산정상, 샘터, 무회말재, 하산길 등이 있다.

 

 

주변 공작산 산자락에 신라시대에 원효가 창건한 고찰 수타사는 홍천군 동면 수타사로 473, 덕치리 9에 자리하고 있다. 홍천온천관광지는 홍천군 북방면 온천길 179, 소매곡리 24-2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강변 온천으로 경관이 뛰어나다. 알칼리성의 중탄산나트륨이 다량 포함된 수질은 체감이 매우 매끄럽다. 팔봉산관광지는 홍천군 서면 어유포리 272-13에 자리하고 있으며, 8개의 암봉과 홍천강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명산이다. 대명스키장은 대명비발디파크에 자리하고 있으며, 홍천군 서면 팔봉리 매봉산 자락에 있는 종합 레저단지이다. 

 

 

 

하추자연휴양림은 강원 인제군 인제읍 하추로 686에 자리하고 있으며 숲속의 집, 산림문화유양관 등 11동으 ㅣ콘도식 객실과 회의실, 식당, 야영시설 등 부대시설로 등산로 6km, 웰빙트레킹 코스 4km가 있으며, 트레킹코스에는 원추리, 꼬리풀, 노랑꽃창포, 용머리 등 50여 종 3만본의 야생화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자연학습장과 병행하여 즐길 수 있다. 산림용을 즐길 수 있는 등산로와 함께 내린천에서 래프팅, 리버버깅, 카약 등 모험레포츠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하추자연휴양림에는 산림문화휴양관에는 101호에서 104호까지, 숲속의 집 32㎡에는 201호에서 202호, 숲속의 집 23㎡에는 301호부터 305호까지, 관리사무소, 휴게실,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개수대, 숲속의 야영장 가는 길, 야영데크 등이 있다. 등산로 2.8km, 산책로 A코스 0.8km, 산책로 B코스 4.0km 등이 있다.

 

 

겨울 강원도 여행으로 인제를 대표하는 인제 8경까지 만나보자. 인제 8경에는 제 1경 대청봉은 동해바다와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명품 조망이 있는 곳이져, 제 2경 대암산 용늪은 남한 유일의 고원 습원지이다. 제 3경 대승폭포는 시원한 물줄기가 뿜어내는 영롱한 아름다움이 있는 곳이며, 제 4경 십이선녀탕은 천상의 선녀들이 머물다간 곳이다. 제 5경 내린천계곡은 살아 숨쉬는 아름다운 비경이며, 제 6경 방동약수, 제 7경 백담사는 고즈넉한 산사에서의 평화로운 시간을 함께할 수 있는 곳이다. 제 8경 합강정은 역사의 숨결속 다채로운 즐거움이 함께하는 곳이다.

 

인제의 축제에는 빙어축제가 매년 1월 중순 인제군 남면 빙어호 일원에서, 합강문화제는 매년 10월 초에 인제읍 합강정 일원에서, 황태축제는 매년 5월 초 인제군 북면 용대삼거리에서, 고로쇠축제는 매년 3월 상남면 내린천로 1484 산림문화휴양관에서, 인제서화DMZ평화생명문화제는 매년 9월 서화면 일원에서, 진동계곡산나물축제는 인제군 기린면 조침령로 1061농촌체험학교에서 펼쳐진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