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석모도자연휴양림과 석모도 수목원으로 석모대교로 차 타고 다녀오세요

 

 

석모도자연휴양림과 함께 석모도 수목원까지 강화도 석모도 여행을 떠나보자. 석모도자연휴양림은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서로 39-75에 자리하고 있는 바다와 숲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녹색의 쉼터이다. 각종 편의시설과 다양한 편의 공간을 제공하여 현대인들의 일상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자연의 멋과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인천광역시 강화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편안한 휴식을 위하여 항상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하고 자연의 향기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자.

 

 

강화군에서는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하면서 산림의 가치를 최대한 높이고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편안한 유식을 위하여 항상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울창한 숲과 다양한 자생식물 등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존한 석모도 수목원은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숲속의 집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된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며, 자연학습 체험과 산림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조성되었다.

 

 

석모도 자연휴양림에는 1차 휴양림으로 산림문화휴양관에는 휴양관 16실, 식당, 주차장, 관리사무소, 다목적 운동장, 정자 등이 있으며, 2차 휴양림으로 숲속의 집에는 숙박동 11동, 주차장, 관리사무소, 족구장, 공용 화장실 등이 있다. 석모도수목원은 54ha로 테마식물원, 전시온실, 생태체험관, 관리사무소, 야외화장실, 소형주차장, 묘포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석모도 수목원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목원을 탐방하면서 계절별 꽃과 나무를 관찰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숲 해설프로그램은 수목원 내 테마원을 탐방함녀서 나무와 초화에 대한 유래, 특징 등의 해설을 들으며 나무와 숲을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는 나무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목공예체험학습은 자연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목걸이, 열쇠고리 등의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