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양평 메기수염축제 양평 갈만한곳인 수미마을에서 열리는 여름축제

 

 

양평 메기수염축제를 수미마을에서 만나보고 다양한 양평 갈만한곳도 확인해보자. 양평 메기수염축제는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의 수미마을 일원에서 매년 6,7,8월에 펼쳐진다. 수미마을 365일 축제조직위원회가 물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를 준비하였다. 지난 축제에서는 신나는 여름캠프 '물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로 컨셉을 잡고 5월 하순경부터 8월 하순경까지 95일간 수미마을에서 신나는 여름축제를 진행하였다. 자유이용권 형식으로 축제에 참여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양평 메기수염축제에 참여하여 체험을 한 경우 시식용 어죽을 맛볼 수 있고, 물고기 사냥에 성공하여 물고기를 잡는 경우에 가져가거나 요리코너에서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도 있으며 시식용 어죽코너에 나눔 기부를 할 수 도 있다. 점심식사는 수미마을 식당에서 메기매운탕, 부폐식 백반은 반찬 6가지가 나오며, 양평한우 불고기 쌈채 쿠폰을 구입하여 가족과 함께 시원한 밤나무숲 그늘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양평 메기수염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맨손으로 미꾸라지 사냥, 황토와 놀기, 모래와 놀기에는 노래성 쌓기, 모래 그림 그리기, 모래 보물 찾기, 노래 찜질 등이 있다. 뗏목을 타고 수중생태탐험, 물대포, 물바가지, 물총 등으로 물싸움 놀이, 자유 물놀이, 수륙양용마차타고 갈대숲 탐방 등이 있다.

 

 

 

양평 메기수염축제의 현장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아기돼지잡기, 꽥꽥오리잡기, 곤충체험, 캠핑, 바비큐 파티, 불꽃놀이, 캠프파이어, ATV, 찐빵만들기, 감자수확체험, 옥수수따기 등이 있다. 비가 오는 날을 대비해서 비오는 날 프로그램으로 물놀이체험의 수미레프팅을 마련해 놓고 있으며, 산책코스, 감자전, 먹거리 등의 먹거리 체험을 마련해 놓았다. ATV란 어떤 지형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탈 것이란 말의 영문 머리글자를 조합해 만든 용어로 길이 없는 오프로드에서도 주행할 수 있는 사륜차를 말한다.

 

 

 

양평 수미마을은 봄 딸기수확, 여름 맨손 메기잡기, 가을 농작물 수확, 김장, 겨울 빙어잡기 등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을 통해 365일 축제가 계속되는 마을이다. 서울에서 가깝고 농촌의 모습을 잘 간직한데다 ATV, 수상자전거, 카누 등 수상레포츠와 더불어 찐빵, 피자 만들기 등의 체험도 있어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체험객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양평 메기수염축제와 함께 양평에는 다양한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다. 양평 갈만한곳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달콤한 딸기와 추억의 도시락 소풍의 양평딸기도시락축제, 신나는 여름캠프 물맑은 양평 메기수염축제, 황소의땅 양평몽땅구이축제, 황소의땅 양평김장여행, 깊은 산속의 겨울비밀 쉿! 겨울비밀축제, 수미마을 네바퀴체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