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광나루한강공원수영장과 함께 한강몽땅여름축제와 서울디저트페어 구경

 

 

광나루한강공원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선사로 83-66 의 암사동에 자리하고 있다. 잠실, 뚝서, 잠원 등 총 12개의 지구로 구성된 한강시민공원은 다양한 문화레포츠 시설과 생태공원 등이 조성되어 있어 연간 4천 만 명 이상이 찾는 대표적인 휴식공원이다. 광나루한강공원은 강동대교에서 잠실철교 사이에 있는 공원으로 한강 상류로부터 유입된 토사가 퇴적되어 자연스럽게 형성된 모래톱과 대규모 갈대군락지로 자연 그대로의 한강의 모습을 가장 잘 유지하고 있는 곳으로 철새들의 새로운 보금자리이며 서식처이기도 하다.

 

 

 

한강공원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등 8개 공원에 수영장이 있다. 수영장은 일반 야회수영장 이용요금의 절반 수준으로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철저한 수질관리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잇으며, 이용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수영용품과 간단한 음료 등을 판매하는 매점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샤워시설은 무료이며 탈이실은 유료와 무료가 있으며, 너무 많은 짐을 가져오면 불편하기도 하고 유리병, 과도, 주류는 반입이 안된다. 수영장은 어린이 3,000원, 청소년 4,000원, 성인 5,000원이며 물놀이장은 어린이 1,000원 청소년 2,000원, 성인 3,000원이다.

 

 

 

한강몽땅여름축제는 7월부터 8월까지 약 한 달 동안 한강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프로그램이 3개 테마로 80여개 사업이 마련된다. 캠핑, 수상레포츠, 서커스, 음악회, 영화제, 거리공연, 자전거, 종이배, 파이어 아트, 전통공연, 나이트 마켓 등 한강사업본부와 시민기획단, 민간협력단체들이 함께 만든 프로그램들이 선을 보이며 한강을 문화가 있는 놀이마당으로 만들어 간다.

 

 

 

한강몽땅여름축제에는 수상레포츠, 공연, 영화, 퍼포먼스, 생태체험, 캠핑, 휴식 등의 프로그램이 11개 한강공원별로 설정하여 원하는 즐거움을 찾아 나만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한강은 세계인들이 함께 찾는 서울의 대표 문화명소로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한강이 세계적인 문화명소로 자리잡게 만들고 있으며 서울을 대표하는 시민 중심 문화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서울디저트페어-딸기전은 해마다 2월 초순경 3일간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7의 양재동 AT Center 1층에서 펼쳐진다. 국내 최대 수제 디저트페어 '서울디저트페어'는 베이킹 소상공인과 디저트를 사랑하는 베이커리학과 학생들이 모여 매 회 독특한 컨셉으로 수제 과자전을 진행하는 축제 행사로 플라워 공예 케익, 유기농 수제잼, 캐릭터 마카롱, 레터링 아트 초콜릿 등 서울디저트 딸기전은 제철과일 딸기를 컨셉으로 한 개성넘치느 디저트가 한잘에 모여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서울디저트페어-딸기전은 서울의 공식 디저트 축제로 디저트, 수공예, 전시, 체험 등 국내에 있는 다양하고 개성적인 디저트를 전시 및 소개하고 있다. 평소에 만나보기 힘든 국내외 디저트와 조리학고 학생들과 소상공인의 실험적이 디저트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디저트부스, 수공예부스, 기업부스, 현장 이벤트,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현장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 거리가 우리들의 오감을 풍족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