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장승마을 빛축제,공주 갈만한곳으로 좋은 충남 여행코스

 

 

장승마을 빛축제는 연중 계속 진행하는 축제이다. 충남 여행코스인 장승마을 빛축제는 2020년 12월 1일 시작하여 2021년 12월 31일까지 지속된다. 장승마을빛축제가 열리는 장승마을은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운암리에 자리잡고 있다. 자연과 우리의 얼을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곳으로 감동이 있는 문화체험 공간인 장승마을은 테마형 펜션, 조각공원, 체험학습, 캠핑카라반, 공연장, 레스토랑, 카페, 노래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 단체행사 및 가족 단위 나들이에서 부터 본격적인 문화체험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장승마을에서 신선한 문화 체험과 진정한 휴식의 감동을 느껴보자. 장승마을 빛축제는 장승마을테마파크가 새로운 모습으로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준다. 다양한 조각과 펜션, 카라반 캠필을 즐길 수 있는 이곳에 밤이 되면 500만개의 별빛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준다. 겨울에만 만나는 다른 빛 축제와 달리 연중 운영되며 공원 곳곳에 설치된 장승, 조각들과 어울려 밤새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곳으로 꾸며졌다.

 

 

1만평의 조각공원에 500만개의 LED 조명과 레이저 빛을 이용하여 다양한 주제를 표현한 야간 조명점등행사입니다. 다양한 조각과 장승, 그리고 300여 그루 대형 소나무가 어우러진 조각 공원을 빛으로 가득 채워 환상과 끔을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조각품 마다 모두 다른 표정의 색의 빛으로 연출하여 황홀한 빛을 만나 볼 수 있다.

 

 

 

장승마을테마파크 내에 조성된 조각공원과 소나무 등에 오색 LED 램프를 설치하여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신비로운 세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펜션의 지붕과 기둥, 카라반까지 모두 별빛을 품고 300여 그루 소나무에서 떨어지는 스노우 램프는 단순한 휴식을 넘어 환상적인 공간을 연출해 주고 있다. 아이들에게는 환상적인 우주를,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느낄 수 있는 가족과 연인들만의 공간이다.

 

 

빛축제 관람시간은 일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이며 일몰시부터 밤 10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입장은 폐장시간 30분전 까지 가능하며 퇴장 후 재입장은 안된다. 비가오거나 오전에 비가왔을 경우도 점등이 불가하다. 장승마을테마파크 입장료는 주간에는 중학생이상은 3,000원이며 어린이는 무료이며, 야간에는 중학생 이상 9,000원, 어린이 7,000원, 30인 이상의 단체 중학생 이상은 6,000원 어린이는 4,000원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군고구마, 군밤 굽기, 호떡, 붕어빵, 가래떡 굽기, 카라반 캠핑 등이 있다. 영농 체험시설에는 묘목, 화훼, 버섯, 채소 재배지와 가축 사육장을 갖추고 있으며 체육시설은 배구장, 농구장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태화산, 무성산, 상원계곡, 마곡사, 마곡온천 등의 관광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