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문경 짚라인 가격 확인하고 문경 가볼만한곳 여행하세요

 

문경 짚라인은 해발 487m에서 즐기는 짜릿하고 다이나믹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족과 연인 또는 동료들과 함께 공기 맑은 숲 속에서 하늘을 나는 짜릿함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레포츠이다. 짚라인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1일전 혹은 당일 예약의 경우 탑승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지점으로 유선 문의하여 탑승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이용 시간은 동절기에는 9시부터 17시까지, 하절기에는 9시부터 18시 까지이다.

 

 

문경에서 운영되고 있는 문경 짚라인은 짚라인코리아에서 운영하고 있다. 짚라인코리아는 현재 문경과 용인, 충주, 설악, 청도에서 짚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문경의 경우 불정자연휴양림이 있는 불정산에 짚라인이 설치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9개의 코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다. 인터넷 예약을 통해 사전등록을 하고 방문한다면 체험을 위해 기다리거나 헛수고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불정자연휴양림이 자리한 불정산은 해발 487m로 백두대간의 중심이자 동식물의 남, 북방 한계선이 지나는 중간지점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종류의 동,식물들이 서식하는 천연의 보고이기도 하다. 불정 자연휴양림에서 즐기는 국내최다 9갱의 다이나믹한 짚라인 코스는 아찔한 능선과 계곡의 조화 속에서 짚라인 고유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코스를 지날 수록 자신감과 즐거움이 더해지며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험이 있다.

 

 

 

짚라인은 혼자서만 즐기는 레포츠가 아니고 서로 대화할 시간이 부족했던 가족, 새롭고 즐거운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는 연인들, 그동안 함께 고생해온 동료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연인들에게는 더욱 달콤한 사랑이 더욱 커지며, 가족에게는 잃어버빈 사랑을 확인하여 유대가 끈끄해지고, 청소년에게는 의지력 강한 청소년으로 진취적이 기상을 길러주며, 직장인에게는 초심으로 돌아가 리더쉽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게 한다.

 

 

문경의 주변 볼거리에 문경새재 도립공원은 조령산 마루를 넘는 3개의 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입구에서 2관문인 조곡관까지는 맨발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대왕세종 세트장은 광화문, 경복궁, 동궁, 서운관, 궐내각사, 양반집 등 103동이 건립되어 130동의 세트 건물이 늘어서 있다. 연개소문 세트장은 석탄박물관과 연계되어 있으며 석탄박물관에서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관람 할 수 있다.

 

석탄 박물관은 석탄산업과 산업전사들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곳으로 광산에서 사용하던 장비와 광물 등 787종, 4,571점의 전시물을 전시하고 있다. 실제 지하갱도 230m를 이용해 만든 국내 유일의 갱도전시장에서는 갱내 생활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문경도자기박물관에서는 도자기 역사, 제작과정, 도자전시, 체험을 할 수 있다. 문경 자연생태공원은 문경새재의 생물자원을 연구 보존하기 위하여 건립하였다. 야외생태 학습 및 체험을 할 수 있다.

 

 

 

가을 여행주간에 다양한 할인이 진행되는 문경에는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다.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문경새재길과 드라마촬영장, 석탄박물관과 용추계곡, 선유동천 나들길 등이 있다. 문경8경으로는 경천댐과 봉암사 백운대, 새재계곡과 선유동계곡, 쌍룡계곡과 용추계곡, 운달계곡과 진남교반이 있다. 문경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는데 4월에는 문경 전통찻사발축제가 열리며 8월에는 문경 칠석차문화제가 9월에는 문경오미자축제와 문경한우축제가 펼쳐진다. 10월에는 문경사과축제가 열린다.

 

 

 

문경에는 다양한 체험관광 자원이 풍부하다. 위에서 살펴본 문경 짚라인을 비롯하여 관광사격장과 패러글라이딩 체험, 철로자전거, 사계절썰매장, 래프팅, 산악오토바이, 서바이벌장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문경특산물을 살펴보면 문경사과와 오미자가 여행선물로 구매하기 좋으며 문경약돌돼지와 문경약돌한우는 문경을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되는 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