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관리 필수 정보

여성호른몬의 불균형 조절방법 운동이 제일 좋다

 

 

여성호르몬은 척추동물의 암컷의 난소에서 분비되어 성기의 발달과 생식기능 조절 등에 작용하는 성호르몬으로 난소호르몬이라고도 한다. 여성호르몬의 종류에는 여포에서 나오는 여포호르몬과 황체에서 나오는 황체호르몬이 있는데 여포호르몬은 발정호르몬으로 여성 생식기의 발육을 촉진하여 여성다움을 증진시킨다. 황체호르몬은 발정호르몬에 길항적으로 박용하여 발정을 억제하는 호르몬이다.

 

 

호르몬은 인체의 중추로 여성호르몬이 불균형하면 여자들은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주게 되어 많은 어려움을 격게 된다. 성격이 예민해 지고 피부가 거칠어 지기 쉽고 노화가 빨리 오기 쉬워진다.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을 조절하는 것인 매우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면서도 우리들은 쉽게 잊어버리고 살고 있다. 생활 습관을 잘 조절하면 어려운 일도 아닌것을 우리가 행하지 않고 있다. 밸런스를 맞추어 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여성호르몬 불균형 조절방법은 운동이 제일 중요하다. 실외 활동과 함께 운동에 신경을 써주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 유산소 운동과 가벼운 조깅도 좋고 운동과 함께 적절한 휴식을 갖는 것도 중요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면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발정호르몬의 작용을 가진 물질을 총칭해서 에스트로겐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그리스어로서 성욕이 생기다의 합성어이다.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생식기 및 유방을 발달시키고 피하지방을 축적하여 여성다운 몸매를 갖게개 한다. 난소 안의 성숙한 난포에서 분비되며 생식 주기를 조절하고 파골세포를 억제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혈관내 지방 침착을 막아 심장병과 동맥경화증의 발생을 억제한다ㅣ

 

 

 

여성호르몬 불균형 조절방법 중에는 우리 몸속의 독소를 적적하게 배출시켜야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잡을 수 있다. 충분한 장운동으로 배변과 땀배출을 잘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은데 체내에 생기는 독소나 노폐물의 배출을 원활하게 될 수록 좋고 독소배출을 촉진시키기 위해선 충분한 수분의 섭취, 변비가 생기지 않게 해야 하며 땀도 적절하게 흘리는 것이 우리몸에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다.

 

 

여성호르몬 불균형 조절방법에 여성호른몬의 불균형은 부부가 관계를 가지는 횟소가 너무 적어서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부부사이의 성생활이 고르고 원만하게 이루어진다면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이 해소되고 여성의 난소기능의 노화를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여성호르몬 불균형 조절방법에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합리적인 부부생활인데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은 장기적으로 독신으로 지내거나 부부생활이 건강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한다고 한다. 합리적인 부부생활을 생각해 보아야 할 시점에 왔다면 연구를 해보거나 의사의 조언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