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명실상부 부산 대표 꽃축제인 부산태종대수국축제를 만나는 시간


부산태종대수국축제는 매년 6월말~7월초 수국 개화시기에 맞추어 결정하여 부산광역시 영도구 전망로 119, 태종대 태종사 경내 및 인근에서 펼쳐진다. 태종대 유원지내 태종사에서는 40여년 동안 세계 각국의 수국꽃을 수집, 재배하여 왔으며 현재는 30여종 5,000그루의 수국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수국의 아름다움을 영도구민은 물론 태종대를 찾는 관광객과 함께 나누고자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2006년도에 민간이 주도한 제1회 태종대 수국축제를 시작하였다.

 

(사진 출처 : 비짓부산)


부산태종대수국축제는 해를 거듭할 수록 방문하는 관람객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명실 상부한 부산의 대표적 꽃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각종 문화공연, 냉면 시식회, 수국꽃 사진전 ,포토존 운영 등이 마련된다. 태종대 여행은 다누비열차를 이용하여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연장 운행을 하여 첫차가 9시 20분이며, 막차는 10시 30분으로 성수기 연장 운행을 한다고 한다. 다누비순환열차는 출발하여 전망대, 영도등대 ,태종사, 현 위치로 돌아오는데 총 3.8㎞이다.

 

 

수국 꽃 문화축제는 1972년 태종사 창건 후 주지스님께서 40여 년 동안 세계 각국의 수국 꽃을 수집,재배하여 약 30여종 총 5,000그루가 장관을 이루게 되면서 수 십만명의 관광객들이 방문을 하고 있다. 축제기간동안 토.일요일에는 태종사에서 냉면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민요 ,난타, 시노래, 색소폰, 전자바이올린 등이 펼쳐진다. 수국은 초록, 분황, 보라, 하늘 등 흙의 성질에 따라 꽃의 색깔이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하얀색이고 산성엔 푸른색 ,염기성은 붉은색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부산태종대수국축제
기간 : 6월말~7월초 수국 개화시기에 맞추어 결정
장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전망로 119 태종대 태종사 경내 및 인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