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철마한우불고기축제 2024 부산 기장에서 저렴하게 맛보는 청정지역 철마의 속살



철마한우불고기축제는 6월 초순경 5일간 철마한우불고기축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장전천 들녘에서 펼쳐지며 관광객과 기장군민 등 매년 약 20만명이 참여하고 있다. 시세보다 저렴하게 철마한우를 즐길 수 있고, 특히 올해에는 올레길 걷기 행사가 축제기간 매일 진행되는데 청정지역의 철마의 속살을 느끼고 푸짐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행사내용으로는 대형 한우육회비빔밥 ,지신밟기 및 풍물패 마당놀이, KNN 특집가요소 ,메뚜기잡기체험, 도전로데오게임, 기장군문화공연, 깜짝경매 ,색소폰공연, OBS스타가요쇼, 경품추첨, 떡메치기, 마이크를 잡아라, DJ콜라보, 한우사랑콘서트, 평양예술단, 여자지게지기대회, 프린지 공연 노래자랑 등이 있으며, 석양에 말 세마리가 이끄는 마차를 타고 금의환향하며 금정구오륜대, 선동부터 구곡 홍류동천까지 아홉 굽이 휘돌아 흐르는 아름다운 구곡천 풍광을 담고 있는 시가 있다.

 


장전천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장전리의 수락골에서 발원하여 북류하다가 철마면에서 철마천으로 흘러드는 하천이다. 철마한우불고기축제의 개최지이기도 하다. 장전천 들녘을 거닐다 보면 100여년이 지난 철마교회 ,철마면 유래 이야기 ,마을마다 숨은이야기 등 역사적 힐링이야기를 마주한다 .계곡을 거닐다보면 도로 바로 옆에는 장전 구곡가가 있어 눈길을 끈다. 고종 때 추파 오기영이 지은 시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철마한우불고기축제
기간 : 6월 초순경 5일간
장소 :  철마한우불고기축제장일원
주최/주관 : 철마한우불고기축제추진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