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충남 금산 금빛시장에서 펼쳐지는 프린지 축제 2024 사이사이 페스티벌



사이사이 페스티벌은 2024년 4월 20일 15시부터 21시까지 충남 금산군 건삼전길 및 금빛시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사이사이 페스티벌은 지난 해 성황리에 개최한 시즌 1과 시즌 2에 이은 연속적인 축제로 금산군 건삼전길과 금빛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이 가득한 골목으로 재생하고자하는 프린지 축제이다. 메인 행사로 건삼전길과 금빛시장 일대에서 마임, 음악 ,벌룬, 버블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진행되며 부대 행사로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야시장이 마련된다. 

 


행사내용으로는 메인프로그램에 식전공연 퍼포먼스, 개막식, 개막공연 댄스퍼포먼스, 골목공연으로 벌룬, 버블, 마임 ,어쿠스틱 공연, 부대프로그램으로 야시장의 먹거리 부스 및 푸드트럭, 체험프로그램 및 플리마켓의 엑세서리, 캘리그라피 등이 있다. 체험프로그램과 플리마켓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금산군은 금산금빛시장과 함께 전통시장 활력을 위한 야시장을 정식 개장했다. 이곳은 요리조리 야시장으로 이름이 지어졌으며 경기침체 및 온라인 쇼핑 등으로 활기를 잃어가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금산금빛시장이 중도하옥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새롭게 조성되었다. 야시장은 취식 공간 큰방, 조리 공간 작은방, 노래방의 소리방으로 마련되었으며 골목 곳곳에는 자유로베 머무르고 취식할 수 있는 야외 테니블을 배치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사이사이 페스티벌
기간 : 2024. 04. 20. (토) 15시부터 21시까지 
장소 :  충남 금산군 건삼전길 및 금빛시장 일대
주최 : 금산군
주관 : 금산 중두.하옥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