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전 동춘당 역사공원에서 펼쳐지는 봄 축제 2024 동춘당 문화제



동춘당 문화제는 2024년 4월 27일 10시부터 20시 30분까지 동춘당 역사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동춘당 문화제는 1996년에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4월에서 5월 경에 진행되어 올해 27회를 맞이하여 "회덕, 다시 또 봄"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동춘당 문화제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숭모제례, 문정공시호봉송행렬, 동춘당 휘호대회 ,동춘 콘서트가 있으며 그 외 유교경전암송 ,동춘장터 ,동춘당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동춘당 문화제만의 즐거움을 선사하여 즐길 수 축제장이다.

 


느껴봄에는 숭모제례는 동춘당 선생을 기리는 전통 유교식 제례, 유교경전암송은 유학자인 동춘당 선새의 사상을 기리는 유교경전암송, 놀아봄의 동춘장터는 체험과 먹거리가 가득한 회덕의 저잣거리 ,다도체험은 고풍있는 고택 안 다도 체험, 글씨 봄에 동춘당 전국휘호대회는 동춘당 선생의 학덕과 정신을 기리는 대회, 걸어 봄에 동춘당 역사문화탐방은 동춘당 공원 내 유적 및 축제 탐방, 문정공시호봉송행렬은 동춘당 선생 사후 문정이라는 시호교지를 받들어온 행렬 재현, 즐겨 봄에 동춘 버스킹은 국악의 풍류가 흐르는 동춘 버스킹, 장사익의 동춘콘서트에 노래에 희노애락이 담긴 장사익 콘서트 등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전 회덕 동춘당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동춘당로 80 송촌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조선후기 병조판서를 역임한 송준길 관련 주택으로 별당이다. 1963년 보물고 지정되었다. 이 별당의 서북측에는 송준길의 고택인 사랑채와 안채, 사당 등이 독립된 건물로 건축되어 있다. 동춘당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한일자 모양의 평면으로 된 단층팔작지붕이며 앞면을 널찍하게 다듬은 돌로 쌓은 단층기단 위에 다듬은 돌 초석을 놓고 방주를 세워 주두 없이 직접 굴도리를 받친 민도리집 양식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동춘당 문화제
기간 : 2024. 04. 27. (토) 10시부터 20시 30분까지
장소 :  동춘당 역사공원 일원
주최 : 대덕구
주관 : 대덕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