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의병성지 경남 의령 서동생활공원에서 펼쳐지는 2024 홍의장군축제


홍의장군축제는 2024년 4월 18일부터 2024년 4월 21일까지 서동생활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의령은 임진왜란 당시 전국 최초로 의병이 일어난 '의병 성지'다. 의령은 6월 1일을 의병의 날로 국가기념일로 탄생시킨 의병의 고장이다. 홍의장군 축제는 임진왜란때 의병을 일으켜 나라를 구한 곽재우 홍의장군과 휘하의 17장령, 그리고 무명의병의 숭고한 호국 정신을 배우고 희생과 통합의 의병정신을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지난해 홍의장군축제로 이름을 바꾸었다.

 

(사진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전국 의병주제관에서는 임진왜란부터 항일 의병으로 이어지는 시대별 전국 각지의 의병 모습을 볼 수 있다. 드론 멀티 쇼, 러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한다. 홍의장군 캐릭터 대형조형물 설치 ,드론멀티쇼 ,축제장 퍼레이드 ,버스킹 등 프로그램 확대와 가족 관광객을 위한 어린이 놀이공원과 다양한 쉼터가 있는 힐링존을 확대해 모든 방문객이 의병의 역사적, 시대적 가치에 대한 배움과 즐거움이 있는 역사문화관광축제로 재 탄생했다. 

 


의병 정신을 전 세계에 알릴 의병 엑스포를 구상하고 있으며 축제기간 정암진전투의 승전보가 있는 의령 관문을 들어서면 의병 ,홍의 장군이 되는 웅장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한다. 반세기 의령군이 만들어 가는 의병정신은 국민들에게 새로운 자긍심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한다. 의병이 과거만의 역사가 아닌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시대정신으로 삼고 의병의 가치를 이번 축제에 투영할 방침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출처 (사)의병기념사업회



<축제 개요> 

축제명 : 의령 홍의장군축제
기간 : 2024. 04. 18. ~ 2024. 04. 21
장소 :  서동생활공원
주최 : 의령군
주관 : (사)의병기념사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