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전 벚꽃명소이자 드라이브코스로 추천하는 여행지인 대청호벚꽃축제

 

대청호벚꽃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긴 26.6㎞의 자연을 공감하고 꽃과 생태와 사람의 조화를 통해 힐링하는 축제이다. 2019년 처음 개최되어 매년 이어온 대청호 벚꽃축제는 특색 있는 자연친화적 콘텐츠로 대청호생태의 우수성을 널리알리는 대표 봄 축제이다. 아름다운 대청호반 동구구간 중 경관이 특히 아름다운 5곳의 백미를 오백미로 선정하였는데 바로 이곳이  26.6㎞로 이루어진 세계 최장의 벚꽃길이다. 

 


대전 동구 신상도에서 충북 보은군 회남면으로 이어지는 지방도 517호선을 따라 1960년대에 조성된 왕벚나무 가로수길은 26.6㎞길이의 최장 벚꽃길을 자랑한다. 국립수목원이 선정한 아르다운 벚꽃길 2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대청호 주변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지는 모습은 장관을 이루며 대청호를 끼고 한바퀴를 돌면 2시간 남짓 걸리는 긴 구간을 드라이브 할 수 있다. 차가 지나가는 길에 벚꽃의 비가 하늘에서 내려온다. 

 


대전 벚꽃 드라이브코스 대청호 행복누리길은 2013년에 아름다운 벚꽃길로 선정된 곳으로 벚나무들이 웅장하게 들어서 있다. 야간에도 조명이 화려해서 벚꽃을 더욱 더 돋보이게 하고 있다. 하늘에서 벚꽃이 늘어서 있고 발아래에는 다양한 봄꽃들이 서로 경쟁하듯 늘어서 있어 봄을 더욱 느끼게 만들어 준다. 온세상이 벚꽃세상이다. 벚꽃 옆에도 앞에도 모두가 벚꽃으로 둘러쌓여 있다. 모두가 동심으로 날아간 것 같은 늘끼을 받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대청호벚꽃축제
장소 :  대청호반 접꽃한터 일원, 대전 동구 신상동 282
주최/주관 : 대전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