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여의도벚꽃축제에서 다양한 볼거리로 더욱 풍성한 2024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

 

여의도벚꽃축제는 2024년 3월 27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송파구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함께 펼쳐진다. 오랜만에 봄꽃축제를 찾은 시민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시민 맞이 개막행사, 매일 저녁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봄꽃나잇, 공예품과 친환경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아트마켓,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된 푸드마켓, 벚꽃길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버스킹, 직접 보고 생생하게 경험해 보는 전시 및 체험, 서울마라나리요트와 함께하는 요트투어 등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의도벚꽃축제에서 만나볼 수 있는 먹거리에는 감자튀김, 치즈볼, 핫도그, 닭강정, 소고기직화불초밥, 새우튀김, 큐브스테이크, 타코야키 ,초밥, 꿔바로우, 나시고랭, 야채곱창, 커피, 샌드위치, 토스트, 어묵 ,김밥, 과일주스 등 다양한 먹거리와 만날 수 있다. 벚꽃나잇은 국회둔치축구장무대에서 종이의자와 빈백으로 채워진 피크닉컨셉의 좌석이 제공된다. 시민참여공연으로 음악, 국악, 무용, 댄스퍼포먼스 퍼레이드, 길위의 버스킹은 오전부터 저녁까지 온종일 이어진다.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 아트마켓&지역협력전시에는 친환경, 먹거리, 캐리커쳐 ,핸드메이드, 워크샵/체험, 지역협력전시 등이 있다.전통시계만들기 체험, 흑백캐리커쳐, 아크릴키링부터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제품, 업사이클링 소품들이 가득하다. 윤증로 길에는 벚꽃 뿐만 아니라 홍매화와 조팝나무 ,살구나무꽃 들이 봄꽃의 향연을 펼치고 있다. 여의도 벚꽃은 자연이 주는 소중한 선물이다. 만나지 못한 사람들을 다시 보고 자연이 주는 선물을 다시 보며 우리의 지구를 다시 되돌아보자. 

(사진 출처 : 영등포구청)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 행사장에는 그린존은 따뜻한 봄날 다시 돌아온 봄꽃과 함께 쉬어가는 공간, 한지 아트윅은 꽃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우리나라 한지등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한지등 전시, 책수레는 영등포구립도서관 사서와 이용자가 함께 참여한 아름다운 봄꽃을 담은 추천도서 전시, 국회도서관 사서가 선정한 세상의 변화를 읽는 추천도서 전시, 봄꽃 요트 투어는 서울마리나리조트에서 한강 위에서 요트를 타고 여의서로의 벚꽃길과 밤섬을 볼 수 있는 요트투어 프로그램

 

(사진 출처 : 영등포구청)

 

도시수변축제 공공디자인 프로젝트는 문화도시 영등포와 함께하는 터프팅으로 꾸며진 공공디자인 벤치, 자이언트 플라워와 설치미술을 따라 걷는 길, 60인의 영등포 시민작가가 참여한 이야기 전시 영등포 기억나무, 수변무노하포럼 포스트코로나 시대 ,축제의 세가지 새로운 시선 등이 마련된다. 여의도에는 1,700그루의 벚꽃나무가 있으며 매년 4월 초에는 화려한 벚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밤에는 벚꽃을 조명으로 밝히는 야간 개장도 있으며 낮과는 다른 분위기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서울시)



<축제 개요> 

축제명 : 여의도벚꽃축제
기간 : 2024. 03. 27. (수) ~ 2024. 03. 31. (일)
장소 :  여의서로 국회뒤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