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달팽이효능 스테미너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달팽이는 세계에 약 2만 종이 알려져 있다. 달팽이류는 이동력이 약하기 때문에 지역별로 결리되어 있어 종류가 많이 생기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쿠바의 오색달팽이가 유명하며 초록파푸아달팽이도 있고 일본에 서식하는 흑갈색 바탕에 황금색 무늬가 있는 금띠비단달패이가 알려져 있다.

 

 

 

수많은 달팽이 중에는 식용달팽이도 있고 유해 달팽이도 있다. 유럽에서는 중세에 가톨릭 수도원에서 달팽이의 식용을 허락한 뒤부터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에서 달팽이 요리가 유행했고 프랑스에서는 에스카르고라는 달팽이 요리가 유명한다. 달팽이는 프랑스에서는 식용으로 사랑을 받는 음식물이다. 정력에 좋고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아 국내에서도 섭취하는 인구가 늘고 있다.

 

#달팽이효능

 

 

달팽이는 스테미너음식이며 평소에도 많이 섭취하면 좋은 식재료이지만 노화로 인해 성기능이 떨어져감을 느기는 사람이 먹는것이 중요하다. 콘드로이친황산 성분이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성분이 성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정력의 회복을 돕는다고 한다. 달팽이는 자기몸의 200배에 달하는 무게를 끌고 갈만큼 강인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달패이는 평력강화에 좋고 프랑스에서는 스테미너 식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달팽이-두산백과

☞콘드로이친황산-두산백과

 

#달팽이효능

 

 

달팽이에 들어있는 풍부한 칼슘과 비타민이 혈액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데 혈액순환을 돕고 위장을 다스려 준다고 한다. 숙변을 제거해 주는 효능도 있고 변비 해소에도 효능이 있다. 달팽이 속에 들어있는 성분중에는 통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통증이 생기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유해 아민을 중화시키기 때문에 달팽이가 신경통에 좋다고 한다. 대장균이 갑작스럽게 증가하여서 생기는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치질에도 아주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한다.

 

☞통증-서울대학교병원

☞신경통-서울대학교병원

 

 

 

#달팽이효능

 

콘트로이친 성분은 노화방지에도 좋은데 달팽이의 끈끈한 점액에는 '뮤신'이 들어있어 생체세포를 활성화시켜주어 노화방지에 좋고 '뮤신' 성분으로 인해 기미 주근깨를 없애는 효능도 있다. 외부 세균의 침입을 막아 피부질환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관리해준다고 한다. 달팽이는 세포조직의 재생을 해주는 효능이 있는데 세포간 조직의 부활에 관여해서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하며 이는 콘드로이친 성분의 효능이라고 한다. 그리고 '뮤신'은 황산성분으로 자극적인 맛을 내며 위점막을 보호하여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설사를 그치게 하며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

 

☞뮤신-두산백과

☞위점막-간호학대사전

 

#달팽이효능

 

 

달팽이는 칼슘과 단백질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보다 510배 가량 풍부하다고 하며 고단백식품으로 신경통, 관절염, 갱년기의 골다공증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부러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한다. 여성분들도 즐겨먹기에 좋은 효능이 많이 있다. 달팽이는 화장품을 만드는데에도 사용이 된다로 한다. 달팽이는 피부미용에 아주 좋다고 하며 특히 피부 재생능력이 탁월하다고 한다. 주름을 개선해주는 역할도 한다.  달팽이는 지방이 적어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비만인 사람들에게 권장하고 싶은 음식이다.

 

☞에스카르고-조리용어사전

☞관절염-서울대학교병원

 

#달팽이효능

 

 

달팽이는 천식과 축농증에 효과적인데 코점막의 저항력을 생기게 해주어 외부 바이러스로 부터 저항할 수 있게 도와주고 체질개선을 돕는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분말로 빻아 물에 타서 하루에 2~3번 먹으면 좋다고 한다. 달팽이의 효능에는 세균의 감염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고 피부질환의 확산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 수분크림을 만들기 위해서 달팽이 액기스를 첨가한다고 한다. 식용달팽이에는 테트라민이라는 약간의 독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거나 예민한 사람들은 두통 및 현기증이나 졸음이 올 수 있다고 한다. 한방에서는 달팽이는 찬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원래 몸이 찬 사람 들이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전하고 있다.

 

☞천식-서울대학교병원

축농증(만성부비동염)-서울대학교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