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한국민속촌과 함께 용인와우정사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으로 떠나는 여름방학 나들이

 

한국민속촌과 함께 여름방학 나들이 가볼만한곳으로 용인와우정사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을 만나보자. 한국민속촌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테마파크이다. 한국민속촌은 전통문화 속의 가치와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하고 즐기며 우리의 전통이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지 공감할 수 있는 곳으로 선조들의 지혜와 슬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절기별 세시풍속을 행하며 잊혀 가는 전통문화유산의 가치를 함께한다.

 

<용인와우정사 - 한국관광공사>

 

용인와우정사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해곡동 224-4의 연화산의 48개 봉우리가 마치 병풍처럼 둘러쳐진 곳에 위치한 사찰로 1970년 실향민인 해월삼장법사가 부처님의 공덕을 빌어 민족화합을 이루기 위해 세운 호국사찰이며 대한불교 열반종의 본산으로 3천여 점의 불상이 봉안되어 있다. 높이가 8m인 불두와 세계규모의 와불은 높이 3m, 길이 12m에 이른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에 자리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의 꿈과 호기심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설립된 체험식 박물관이다. 어린이들이 전시물과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스스로 배우며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공간이다. 우수 선진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아동중심의 공간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