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릉커피축제를 살펴보고 임해자연휴양림을 비롯한 강릉 가볼만한곳 확인

강릉커피축제는 2019년 10월 3일부터 2019년 10월 6일까지 강릉 아레나 및 안목해변에서 강릉시 주최로 펼쳐졌다. 강릉은 신라시대의 차문화요적지가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 신라의 화랑들이 차를 달여마신 당가 유적으로 남아있다. 강릉은 천년전부터 차로 유명해 진것은 물맛이 좋은것 때문이라고 한다. 강릉 연곡에 보헤미안을 연것으로 시작하여 수십년의 세월을 지나는 동안 커피명장으로 부터 강릉커피는 성숙했다. 안목 강릉항의 커피거리는 강릉에서 자라난 사람들에게 특별한 추억의 장소이다. 친환경 축제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만들고 있다.

 

강릉 임해자연휴양림은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이 펼쳐지고 괘방산이 뒤로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서 우리나라에서 바다와 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숲속 휴양림이다. 안보등산로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삼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 통일공원, 모래시계공원, 정동진, 등명락가사, 하슬라아트월드 등 강릉의 대표 관광지가 10분 거리에 모두 있다. 임해 자연휴양림에서 여유로운 휴식의 즐거움을 누려보자. 시원한 해안 드라이브 코스와 함께 주변 관광지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강릉임해자연휴양림은 푸른 바다와 산이 함께하는 숲 속의 휴양지이다. 탁 트인 동해안의 푸른 절경이 한 눈에 들어오고 괘방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우리들 지친 심시니을 치유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안겨줄 수 있는 곳이다. 안보체험등산로는 바우길 8구간으로 이어져 있으며 등산로를 통해 삼림욕을 즐길 수 있고 해돋이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휴양림 숙박시설은 깔끔하고 아담한 콘도형 시설로 내부 취사가 가능하며 하늘동 8개실, 구름동 7개실, 바다동 3개실로 총 18객실이 있다.

 

 

강릉임해자연휴양림 관광코스

- 안인 정동 코스 : 모래시계공원 - 정동진 박물관 - 하슬라아트월드 - 6.25남침사적탑 - 등명락가사 - 통일공원 함정전시관 - 안보전시관 - 임해자연휴양림

- 바우길 8구간 산 우에 바닷길 : 안인항 - 주차장 - 전망대 - 활동장전망대 - 방송송신탑 - 당집 - 183고지 - 정동진역

 

 

 

강릉가볼만한곳 1

- 오죽헌, 시립박물관 : 우리나라 대표어머니 신아임당과 그의 아들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이다. 검은 대나무가 많아 오죽헌이라고 한다.

- 경포대,경포호 : 관동팔경의 하나로 달맞이 장소로 유명하다. 저녁 무렵 누각에 앉으면 하늘에 뜬 달, 바다에 뜬 달, 호수에 뜬 달, 그리고 술잔에 뜬 달과 님의 눈동자에 비친 달 등 무려 다섯개의 달을 볼 수 있다고 한다.

- 대관령박물관 : 원율이재를 넘으면 나타나는 대관령박물관은 홍귀숙 선생이 평생모은 민속품 2,000여 점과 함께 강릉시에 기증을 한 곳으로 선사시대부터 근태에 이르는 다양한 역사 유물을 테마별로 전시하고 있다.

 

 

- 노추산모정탑길 : 차옥순 할머니가 지극정성으로 쌓은 탑으로 자식을 생각하면서 돌탑을 쌓아 가정의 평화를 지키겠다는 의지로 3000여개 돌탑이 완성되어 서 있다.

- 선교장 : 키 큰 노송들이 빽빽이 들어찬 뒷동산 한 자락품에 아늑히 안겨 300여년 동안 이어온 선교장은 한국의 전통 가옥중 가장 웅장하고 화려함을 자랑하는 가옥이다. 

 

 

 

강릉가볼만한곳 2

- 강릉솔향수목원 : 금강소나무를 잘 가꾸어온 곳으로 천연숲 본연의 모습을 자랑한다. 용소골로서 용소 2개가 자리잡고 있으며 맑은 계곡물이 흐르는 청정지역이다. 천년숲속의 만남의 장이라는 천년숲 관찰과 학습장이다.

- 정동진 : 바다와 역이 만나는 곳, 해돋이를 보기위해 많은이들이 찾아온다. 광화문에서 정동쪽에 위치한 바닷가라하여 정동진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정동진의 야경도 바위섬을 위돌아 감아 돌아가는 파도가 일품이다.

 

- 커피박물관 : 전세계의 희귀하고 다양한 커피 전문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상업용 커피가 생산된 커피 농장을 볼 수 있다. 커피나무가 자라나고 있는 곳이다.

- 참소리축음기,에디슨과학박물관 : 참소리축음기박물관에는 뮤직박스, 축음기, 라디오, TV 등 약 2,500여점이 전시되어 있고 에디슨의 3,500여점 발명품 중 발명품과 유품 2,0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 오대산국립공원(소금강) : 백두대간이 차령산맥으로 갈려나가는 지점에 있는 산이 오대산이다. 월정사 입구의 전나무 숲과 노인봉 시작으로 동쪽으로 펼쳐진 소금강의 기암들이 작은 금강산을 보는듯 해서 소금강이라 한다.

 

 

 

강릉가볼만한곳 3

- 강릉통일공원 : 안보전시관과 함정전시관으로 이루어졌다. 청정한 동해바다와 수려한 해안의 경관, 해돋이 등 볼거리가 많아 레저 관광의 명소로 이름이 나고 있다.

- 바리스타 크루즈 : 전 승무원이 바리스타 출신으로 구성되어 동해 바다를 유람하는 최초의 움직이는 전문 선상 카페 크루즈 유람선으로 주문진항을 출발하여 영진항, 사천항, 순긋해변, 경포해변, 강문해변 코스로 간다.

- 하슬라아트월드,피노키오미술관 : 자연환경을 최대한 이용한 하슬라아트월드는 언덕 위에 자리한 예술 문화공간으로 인간, 예술, 환경이 함께 공존하는 정원 등 다양한 테마의 산책코스가 조성되어 있다.

- 수상한 마법학교 : 다양한 마법을 체험해 보고 마법극장에서 공연관람과 마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시간까지 준비되어 있는 마술 테마 체험 학교이다, 고객의 눈높이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