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가평 칼봉산 자연휴양림에서 힐링과 함께 짚라인까지 즐기세요

 

 

칼봉산 자연휴양림은 경기 가평군 가쳥읍 경반안로 454 경반리 산 137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5년부터 칼봉산의 사방댐으로 생긴 경반호수와 경반계곡 일대에 조성하기 시작하여 2008년 6월 4일 개장하였다. 숲속이 집과 산림문화휴양관 등의 숙박시설과 캠프카이어장, 산책로, 산림욕장, 다목적 운동장, 추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있으며, 밤나무와 잣나무 숲 사이에 생긴 산책로는 도시 생활에 병든 심신을 치유하는 치유장으로 충분히 역할을 하고 있다.

 

 

숲속의 집에는 23㎡ 1동, 33㎡ 2동, 46㎡ 6동, 66㎡ 1동 등 통나무집 10동이 있으며, 산림문화휴양관에은 23㎡ 규모의 11실과 66㎡의 1실, 세미나실 등이 있다. 황토방의 4동이 마련되어 있다. 숲속의 집에는 취사조리도구 일체, 인덕션, 냉장고, 텔레비젼, 전자렌지, 선풍기, 에어컨, 침구 등이 있으며 객실은 원룸구조로 화장실, 야외테이블, 바비큐 그릴이 마련되어 있다.

 

 

기암괴석과 잣나무 숲 사이로 흐르는 경반계곡의 청정지역에 있어 다양한 종류의 텃새와 야생화, 민물고기, 도마뱀 등 생태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도시생활에 지친 심신이 쉬어가기에 좋은 휴양처이다. 가평군청으로부터 4.5km 절어져 있어 시내에 접근하기 쉽고 주변 광광지로 청평호수와 호명호수, 용추계곡, 명지산, 적목용소, 운악산, 축령산, 유명산 등 이른바 가평 8경을 둘러볼 수 있다.

 

 

칼봉산 자연휴양림 안에 와이어를 이용해 하늘을 비행하는 하강레포츠 '짚라인'이 생겼다. 짚라인 전문기업인 짚라인코리아가 그 시공과 운영을 직접 맡았으며 기존의 국내 최대 규모 시설인 '짚라인 문경'보다 약 1km가 길어졌다. 여기에 산세가 험난하면서도 아름다운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 칼봉산 자연휴양림의 빼어난 경치가 더해져 레저스포츠 중심 사계절 관광 휴양지로서의 가평군의 이미지에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짚라인은 모두 8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조의 짚라인 코스들과는 달리 120m 규모의 출렁다리가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 무려 528m에 이르는 마지막 짚라인 코스는 지상으로부터 100m 이상의 높이에서 시속 80km/h 이상의 속도로 비행하는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짚라인 가평의 오픈으로 칼봉산 자연휴양림과 산램생태문화 체험단지, 자라섬, 레일바이크, 지역 펜션 등을 잇는 방문객 등의 체류 프로그램 정착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