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황매산 등산코스 확인하고 황매산 철쭉제 등산코스까지 알아보세요

 

황매산 등산코스는 모산재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대기보건소, 누룩덤, 828고지, 천황재, 비단덤, 황매산 평원의 철쭉군락지, 모산재, 돛대바위, 황룡사 ,감바위마을, 모산재 주차장으로 돌아온다. 등산시간은 휴식시간을 포함하여 6시간 정도 소요되며 등산거리는 9.19㎞가 된다. 보통 사람들의 주행 속도는 1.7㎞로 너무 과욕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황매산 철쭉제 - 경상남도청>

 

황매산 철쭉제는 매년 5월에 산상화원의 진분홍빛의 철쭉이 활짝 피어날 때 1,113m의 황매산에서 펼쳐진다. 황매산은 소백산과 바래봉과 함께 철쭉 3대 명산으로 만물의 형태를 갖춘 모산재의 기암괴석과 황매평전 목장지대로 이어진 전국 최대 규모의 철쭉군락지로 유명한 곳이다. 철쭉군락지 초입까지 찻길이 나 있으며 철쭉군락지로 가는 목재데크가 있다.

 

황매산은 경남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산 219에 자리하고 있으며 소백산맥에 속하는 고봉이다. 영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며 고위 평탄면 위에 높이 약 300m의 뭉툭한 봉우리를 얹어놓은 듯한 모습이다. 북쪽 비탈면에서는 황강의 지류가, 동족 비탈면에서는 사정천이 발원한다. 남쪽 기슭에 통일신라 때의 고찰인 합천 영암사지가 있다. 황매산군립공원이다. 

 

모산재는 잣골듬이라고도 부르고 신령스런 바위산이란 뜻으로 영암산으로 부르기도 한다. 산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바위덩어리로 보이는 모산재는 각양각색의 형태를 한 바위하며 그 바위틈에서 살아가는 소나무의 모습이 화폭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하다. 정상에는 한국 제일의 명당자리로 알려진 무지개터와 순결바위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