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에 좋은 음식

블랙올리브 효능 비타민이 풍부한 올리브의 또다른 효과는?

 

블랙올리브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블랙올리브 효능을 간단히 살펴보면 장운동을 증진시켜주며 비타민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 노화예방과 혈액순환에 좋으며 암을 예방하는데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다.

 

식품중에 검은색을 가지고 있는 것은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서 시력을 좋게 해주고 눈의 건강을 챙겨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블랙올리브는 그냥 먹으며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절임을 하거나 오일로 먹는 것을 주로한다. 피자에 토핑으로 자주접하기도 하는 블랙올리브 효능 중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지금 바로 알아보자.

 

#장운동 증진

 

 

블랙올리브의 효능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어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해주고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 변비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위장의 기능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도움을 주는데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위액분비를 고르게 해주고 위장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올리브-요리백과

☞불포화지방산-두산백과

 

#골다공증예방

 

 

블랙올리브는 비타민C가 풍부해해서 칼슘의 합성을 도와주는데 합성된 칼슘으로 인해 뼈가 튼튼해져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칼슘은 주로 햇빛을 많이 보는 열매에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골다공증은 여성들이 더 취약한것 같은데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는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사전에 예방을 해야 효과가 높다고 한다.

 

☞골다공증증상-서울대학교병원

☞골다공증 여성을 위한 뼈 건강 식단과 운동법-가톨릭중앙의료원 

 

 

 

#노화방지

 

 

블랙올리브의 항산화작용으로 피부미용에 효과적이고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노화예방은 올리브에 들어있는 토코페롤과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의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시키는 효능으로도 가능하며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관계로 기억력 감퇴와 치매를 예방하는 간접 효과도 볼 수 있다. 블랙올리브는 식물성 기름이고 트랜스지방이 없기 때문에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준게 된다고 설명이 된다. 블랙올리브에는 엽산이 많이 들어있느데 이는 임산부들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한다. 그리고 태아의 뇌의 발육과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블랙올리브는 피부의 탄력도 좋아지게 해주고 노화도 방지하니 많이 먹어보자.

 

☞폴리페놀-시사상식사전

☞트렌스지방의 문제점-재미있는 음식과 영양 이야기

 

#혈액순환

 

 

폴리페놀과 비타민E가 풍부한 블랙올리브는 우리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주어서 혈관을 깨끗하게하여 혈액순환이 고르게 될 수 있게 도와준다. 블랙올리브에 들어있는 철분은 빈혈을 예방해 준다.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블랙올리브에 들어있는 칼륨은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주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나트륨 과다 섭취 문제점-재미있는 음식과 영양 이야기

☞나트륨의 대사-화학대사전

 

#암의 예방

 

 

스트레스나 고르지 못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암의 발병율이 높아졌다. 블랙올리브는 몸속에 들어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항암작용을 한다.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블랙올리브에도 많이 들어있어서 체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제거를 도와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발휘하여 우리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올리브의 지방산은 B형 임파구와 T형 임파구의 활동을 촉진하여 체내 면역체계를 강화한다. 베타카로틴은 암세포의 증식과 생성을 막는데 탁월하다.

 

☞임파구-체육학대사전

베타카로틴-파워푸드 슈퍼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