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하동 벚꽃명소로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이어지는 하동 십리벚꽃길

 

하동 벚꽃명소 하동십리벚꽃길은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42에 자리하고 있으며, 왼쪽편으로 섬진강을 끼고 있어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길이다.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이어지는 6㎞ 구간이 십리 벚꽃길이다. 쌍계사로 이어지는 화개동천을 따라 심어진 벚꽃은 수령이 50년에서 100년의 수령을 자랑하는 벚나무 1,200여 그루가 도라 양쪽에 자라고 있다. 

 

<하동십리벚꽃길 - 한국관광공사>

하동 벚꽃명소 하동 쌍계사는 하동군 화개면 쌍계사길 59에 자리하고 있는 고찰이다. 쌍계사는 금강문을 지나 천왕문, 9층석탑, 팔영류, 범종루, 적목당, 대웅전, 삼성각, 화엄각, 명부전, 마애삼존불 등 고찰 명성만큼 전각이 많다. 쌍계사는 홍매화가 예쁜 자테를 뽐내고 있다. 대웅전 앞에는 연등과 휘날리는 오색리본이 5월을 기다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동 벚꽃명소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길이라는 화개 십리벚꽃길의 인근에는 화개장터, 쌍계사, 칠불사, 화개야생녹차 등의 관광자원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화개장터는 화개 십리벚꽃길의 출발점이다. 회개장터벚꽃축제는 해마다 4월 초에 열리는 벚꽃축제로 영남과 호남의 접경지역에 있는 화개장터와 섬진강 일대에서 펼쳐진다. 

 

하동 벚꽃명소 하동 캔싱턴리조트 일대 차 시배지는 신라의 당나라 사신으로 갔던 대렴공이 차 씨앗을 가져와 심었다고 하여 하동이 차의 고장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하동 야생차밭이다. 이곳에서도 많은 벚꽃이 자라고 있다. 하동 화개천 신촌1교의 다원이 벚꽃명소이다. 녹차밭 주위에 자라고 있는 벚나무들이 벚꽃을 피워 녹차밭의 색과 벚꽃의 색이 조화를 이룬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