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청산도슬로걷기축제 4월 슬로우시티 청산도에서 유채꽃길을 걸어보세요

 

청산도슬로걷기축제는 전라남도 완도군 주관으로 걷기를 테마로 개최되는 생태자원 축제이다. 청산도슬로걷기축제는 청산도 일원에서 매년 4월에 개최된다. 청산도 슬로길은 청산도 주민들의 마을 간 이동로로 이용되던 길로 아름다운 퐁경에 취해 절로 발걸음이 느려진다 하여 슬로길이라 이름 붙여졌으며, 2010년 전체 11코스로 17길 42.195㎞에 이르는 길이 열렸다.

 

청산도슬로길은 길이 지닌 풍경 ,길에 사는 사람, 길에 얽힌 이야기와 어우러져 거닐 수 있도록 각 코스를 조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2011년 국제슬로시티연맹 공식인증 세계 슬로길 1호로 지정되는 등 길이 지닌 아름다움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2009년 제1회 세계슬로우걷기축제라는 명칭으로 청산도와 신지명사십리 2곳에서 2일간 진행하였다.

 

청산도슬로걷기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청.산. 완. 보는 슬로길을 느리게 걷고 웃으며 걷다보면 어느새 완보하게 되는 길이란 의미로 시작되어 현재 느림의 미학으로 실천하는 나눔 프로젝트로 재탄생하였다. 슬로길 11코스를 걸으면 관광객의 걸음 수만큼 포인트로 적립되어 사회에 환원되는 나눔 기부행사로 새롭게 개편되었다. 

 

청산도는 대한민국 남해 연안의 섬으로 전라남도 완도군 청산면의 본섬이다. 대모도 ,소모도 ,여서도 ,장도 등 4개의 유인도와 여러 무인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시사철 섬이 푸르다고 해서 청산도라 부른다. 말고 푸른 다도해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해 예로부터 신선이 산다는 섬이라 해서 선산 또는 선원이라고도 불리워 왔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