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관리 필수 정보

@@채소와 과일을 소독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채소와 과일을 매일 먹는 것이 신체적이나 정신적인 건강에 좋다고 하지만 채소와 과일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오염되어 우리에게 찾아온다. 백식초 및 사과식초는 채소 및 과일에 남아있을 수 있는 박테리아 및 살충제 잔여물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과일과 채소는 생으로 먹는 것이 성분을 100%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백식초는 과일 및 채소를 소독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항박테리아 및 소독 성분이 있다. 백식초는 100% 천연 재료이므로 식품의 풍미에 영향을 미치거나 영양가를 줄이지 않는다. 소독하는 방법은 물이 담긴 통에 백식초를 뿌리고 난 뒤 이 물로 과일 및 채소를 세척한다. 먹기 전에 하면 어떤 세균이든 제거할 수 있다. 

 

레몬즙은 항박테리아 성분이 있는 천연 산을 함유하고 있다. 먹기에 안전하게 만들어 준다. 레몬즙은 식품의 풍미를 변화시키지 않고 소독을 한다. 하지만 가끔 레몬즙이 산성 맛을 남길 수 있다. 물에 든 용기에 레몬 여러 개의 즙을 넣어 과일과 채소를 10분 정도 담가놓고 물로 헹군 다음 먹는다. 

 

에센셜 티트리 오일은 직접 먹어서는 안 된다. 에센셜 티트리 오일의 항박테리아 성분이 과일과 채소를 위한 소독제로 사용 될 수 있다. 다량의 물에 오일을 넣으면 소독제를 만들 수 있으며 세균 및 살충제나 화학물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