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제주도가볼만한곳 중문민속박물관과 주상절리대를 찾아보자

 

#약천사

 

 

동양 최대를 자랑하는 사찰로 조선 초기 불교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약천사는 서귀포시 대포동에 자리잡고 있으며 3만 7000평의 부지에 지상 30m높이로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법당 내부 정면에는 국내 최대의 높이 5m 주불인 비로자나불이 4m의 좌대 위에 안치되어 우리들 중생을 내려다 보고 있다. 좌우 양쪽에는 탱화가 양각으로 조각되어 있고 법당 앞 종각에는 무게 18톤이나 되는 범종이 걸려 있으며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연못과 산책로가 나타난다. 사찰앞으로 시원한 바다가 펼쳐져 우리들의 마음을 끌고 있다.

☞약천사

☞약천사-두산백과

#아프리카박물관

 

 

아프리카의 문화와 예술에 관한 여러가지를 두루 알아볼 수 있는 곳으로 전퉁 민속 악기의 연주를 들을 수 있는 곳이다. 건물의 특징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이슬람 대사원의 실제 모양과 크기를 본떠 건축하였으며 2층에 마련한 아프리카 기획전시실에는 아프리카 30여개 국과 70여개 부락의 조각, 가면, 장신구, 생활용품 등 350여 점의 유물이 전시되어있고 아프리카의 전통 가옥과 부족을 재현하였으며 아프리카의 예술과 문화에 대한 다양한 조형 만들기 체험을 준비하고 있다.

☞아프리카박물관

#아프리카박물관-국내여행1001

 

#중문민속박물관

 

 

☞중문민속박물과-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오랜지 파크

 

 

 

 

#주상절리대

 

육각형 기둥이 겹겹이 쌓여 병풍처럼 절벽을 이루고 있다. 자연이 만들어 놓은 검붉은 기둥과 바다와 절벽이 잘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던 그 먼 옛날 생성된 주상절리대는 자연의 위대함과 힘을 보여주고 절묘한 자연이 탄생하는데 우리 인간의 외소함을 느께게한다. 바람이 부는날 주상절리대를 후려치는 파도가 장관을 연출하곤 한다.

☞주상절리대-제주

☞주상절리대-문화재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