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남보타사, 고량서는 해상화원이다.

 

남보타사는 난푸퉈사를 말하며 중국 푸젠성 샤먼시내의 우라오평 아래에 위치한 사찰이다. 당나라 오대시기에 창건되었으며 중국 4대 불교도량 중 하나인 저장 푸퉈산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3개의 불당과 1개의 전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관음을 주로 모신다. 짱징거 내에는 불경 수 만 권과 불상, 고대 서화 등이 보관되어 있다. 특히 북송 시기에 만들어진 동종이 유명한데 이것은 원래 셴여우의 젠푸위안에 있었으나 사찰이 파괴되면서 땅에 묻혔다가 이곳으로 이전되었다.

 

호리산포대는 후리산파오타이를 말하며 중국 푸젠성 샤먼에 있는 포대로 샤먼다오 남다의 후리산에 있는 샤먼대학과 인접해 있다. 청대에 5년에 걸쳐 만들어졌으며 유럽 양식과 중국 명청 시기의 건축 양식이 함께 나타난다. 독일에서 들여온 19세기의 포대는 전 세계에서 원래 위치에 가장 오랜 기간 동안 남아 있는 포대이자 가장 큰 규모의 해안대포이다. 이 대포는 일본과의 전쟁에서 일본 전함을 격함시켰던 것으로 사정거리는 16㎞이다. 

 

환도로는 환도해수욕장의 바닷가를 따라 펼쳐진다. 조안은 아기자기한상점들과 먹거리들의 향연, 샤면의 대표 야시장이다. 고량서는 하문 남서부의 작은 섬으로 해상화원이라 불린다. 유람선급 페리를 타고 10분 정도 소요된다. 중국의 지중해라고 말하며 유럽풍 별장과 대사관이 있는 이국적인 풍경이 특색이 있는 곳이다. 증산로는 중국 난닝 신천지백화점 근처 야시장을 말하며 이 곳은 증산로 미식거리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토루는 수세대에 걸쳐 대가족이 집단생활을 하고 있는 거대한 집합 주택으로 200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토루는 중국 객가족의 전통 가옥으로 객가족은 중국 남푸 부텐성과 광동성에 주로 사는 민족이다. 중국의 여러 민족 가운데에서도 독특한 민족으로 교육열, 생존력, 혈족 중심의 단결력이 강하고 정치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화교들 상당수가 바라 이 객가족이다. 원형의 토루에는 약 100여개의 방이 있고 30~40가구가 지낸다고 한다.

 

일월곡 온천은 샤먼의 자랑 중 하나이며 칼륨,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 등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을 다량 함유해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위장병을 비롯해 풍습관절염, 신경쇠약, 피부병 등의 치료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샤면 일원곡 온천은 싱가포르 사람이 투자한 온천으로 현재 푸젠성에서 제일 큰 노천 온천이다. 최고 수온이 섭씨 82~92도로 온천수의 질도 최고급탕이다. 탕의 수만 해도 80여개가 넘는다. 모두 노천 온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