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서울 중구 을지로 281, 을지로 7가 2-1의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위치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꿈꾸고, 만들고, 누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DDP로 Dream, Desige, Play를 나타낸다. 각종 전시, 패션쇼, 신제품발표회, 포럼, 컨퍼런스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어 온 곳이다. DDP는 디자인 트렌드가 시작되고 문화가 교류하는 장소로 세계 최초 신제품과 패션 트렌드를 알리고 있다.

 

DDP는 새로운 전시를 통해 지식을 공유하며 다양한 디자인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로 운영이 되고 있다. 아시아로, 세계로 향하는 디자인, 패션 산업의 발신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로 이른 새벽부터 밤이 저물 때까지 쉴 새 없이 변화하는 동대무의 역동성에 주목해 곡선과 곡면, 사선과 사면으로 이뤄진 특유의 건축 언어로 자연물과 인공물이 이음새 없이 이어지는 공간을 만들어내고 있다.  

 

5개 시설 15개 공간으로 알림터는 알림 1관, 알림 2관, 국제회의장, 배움터는 디자인박물관, 디자인전시관, 디자인둘레길, 박물관 카페, 살림터는 살림 1관, 살림 2관 크레아, 잔치사랑방 히노스레시피, 디자인나눔관, 디자인장터에는 문화콘텐츠, 체험, 솝인숌이 결합된 복합편집형 매장, 어울림광장은 DDP 방문객의 편의제공 및 주변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24시간 개방,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은 친환경 디자인공원으로 디자인갤러리, 운동장기념관, 동대문역사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