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관리 필수 정보

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조합

 

살을 빼려면 칼로리 섭취량을 제한해야 한다. 그런데 음식은 먹을 때 오히려 살이 빠지는 효과가 일어나는 조합이 있다. 단일 식품보다는 두 가지 이상의 음식 조합이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두 가지 음식에 든 서로 다른 영양성분이 함께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면 지방 소모가 보다 원활하게 진행되어 포만감이 좀 더 오래 지속되어 살이 빠지는 효과가 일어난다고 한다. 아보카도와 짙은 잎채소, 달고기와 고춧가루 등을 살펴보자.

 

 

아보카도와 짙은 잎채소를 살펴보면, 시금치나 케일처럼 짙은 녹색의 잎채소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이 같은 잎채소만으로는 배가 안 찬다. 이럴 때 포만감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이 아보카도이다. 식단에 아보카도를 포함시키면 포만감이 23% 상승한다는 연구결과를 볼 수 있다.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배고픔을 달래는 데 효과적이다. 채소에 든 항산화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고 한다.

 

닭고기와 고춧가루의 경우는 체중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꼭 먹는 음식 중 하나는 바로 닭 가슴살이다. 닭 가슴살 1인분은 열량이 150칼로리에 불과하지만 단백질 함량은 27g이나 된다. 단백질은 음식의 소화 속도를 늦춰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도록 만든다. 여기에 고춧가루의 매운 맛을 더하면 닭고기의 밋밋한 맛을 보완하는 동시에 캡사이신이 칼로리 소모를 더욱 촉진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