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망경대산자연휴양림

 

 

망경대산자연휴양림은 강원 영월군 중동면 선도우길 177, 연상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구역면적은 51ha이며 2012년 6월에 개장하였고 영월군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하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숲속의 집 5동, 관리사무소, 화장실, 그외 숲속의집, 강당, 야영장 등이 있다. 사람의 구역에는 관리사무소, 주차장, 숲속 오토캠프장, 하늘빛 구역은 숙박과 교육 중심의 단체를 위한 공간으로 20실 이상 단체 숙소를 조성하여 세미나와 워크숍 장소로 활용,

 

 

숲향기구역은 건강증진, 숲과 숲치유 및 건강테라피 숲, 향기나는 수목을 조성하여 가족단이 소모임에 활용하고, 산들바람구역은 놀이 및휴식공간 등에 특별한 경관으로 조성하여 카페, 판매장 배치, 물소리구역은 이끼와 돌을 활용한 암석이끼원, 돌집건축 등을 배치해 휴식과 체험이 이루어지는 휴양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망경대산은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에 자리하고 있는 산으로 중동면과 하동면의 경계를 이루고 있다. 망경대산은 등반 경력을 가진 산악 동호인에게 조차 생소한 산이었으나 탄광이 빠져나가면서 이 산 인근의 산꾼들이 오르내리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등산로를 찾기가 수월해 졌다. 정상에 서면 남쪽으로 와석리 무릉계곡과 마대산 줄기가 장쾌한 파노라마로 펼쳐져 있고 멀리 선달산에서 소백산으로 이어지는 백두대간이 광활하게 펼쳐진다.

 

 

망경대산 산행 코스는 영월에서 31번 국도를 타고 태백방면으로 가다가 38번 국도와 만나는 삼거리를 지나 화원리로 우회전하여 들어간다. 화원 1리, 광산길, 망전리 갈림길, 궁장동, 정상으로 9km를 5시간이 소요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