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도사곡휴양림은 강원도 정선 여행코스로 추천하는 여행지

 

 

도사곡휴양림으로 강원도 정선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강원도 정선 여행지로 추천하는 도사곡휴양림은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지장천로 436-27, 사북리 447-1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 청정지역인 사북 두위봉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시원하게 트인 두위봉의 계곡 위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통나무 형태의 방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방시설과 거실을 지닌 독립 별장형 통나무 집이다. 1급수의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에서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 그대로를 만낄할 수 있는 곳이다.

 

 

철쭉과 산나물로 유명하여 등산객들이 끊이지 않고 오르며 두위봉 자락에 위치한 도사곡휴양림 펱션에서의 하룻밤은 결코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이다. 또한 도사곡 주변에는 화암약수, 화암동굴, 동강, 정암사 등 전선의 여러 관광명소가 인접해 있으며, 도사곡 휴양림에서 휴식을 취하며 국내 최고의 카지노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두위봉은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사북읍, 남면과 영월군 중동면에 걸쳐 있는 산으로 높이는 1,466m로 시약가 탁 트인 곳에 위치해 있고 동남쪽은 단곡계곡으로 흐르는 물이 석항천을 이루고 있다. 동북쪽은 도사계곡으로 정원휴양지가 조성되어 있다. 초원지대의 맑은 연못, 수령이 1,800년 된 주목, 깎아지른 듯한 절벽 등이 절경을 이룬다.

 

 

두위봉은 산 모양새가 두툼하고 두리뭉실하여 주민들은 두리봉이라고도 부르는 산으로 6월 초순이면 두위봉은 갑자기 화장을 시작하여 푸르른 신록을 허리에 두르고, 정상 근처의 연분홍 철쭉이 화사하게 치장을 한 듯한 분위기를 나타낸다. 맑은 날이면 투명한 햇살을 받으면서 청쭉들이 눈부시게 화사함을 드러낸다. 분홍 주단 같은 철쭉 위로 한개가 덮이거나 구름이 흐르는 장면은 신비경을 찾아드는 나그네의 발걸음과 같아보인다.

 

 

두위봉의 정상에는 방군바위 등의 기암과 희귀목인 아름드리 주목과 철쭉이 어울려 최고의 장관을 연출한다. 두위봉의 철쭉은 군데 군데 커다란 군락을 이루고 있어서 더 붉고 아름다운을 자아낸다. 정상 주위에는 주목과 철쭉군락지가 있으며 매년 6월 철쭉제에는 전국의 많은 산악인들이 찾아온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