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동학사 벚꽃 개화시기 맞춰서 축제도 즐기고 다양한 여행지도 방문하세요



 

동학사 벚꽃 개화시기를 살펴보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공주로 여행을 떠나보자. 동학사 벚꽃은 충청권에서 유명한 명소이다. 동학사는 계룡산 동쪽 기슭에 자리 잡은 우리나라 최초의 비구니 강원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 천년 고찰이다. 조선 초 태조 3년에 야은 길재가 충신 정몽주를 위해 제사를 지낸 삼은각과 세조에 의해 단종이 폐위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매월당 김시습이 머리를 깎고 승려가 통곡했다는 숙모전이 동학사 경내에 함께 자리하고 있다. 동학사로 오르는 계곡은 맑고 수려해 산책을 하기에 좋은 곳이며 동학사로 가는 도로는 벚꽃 터널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해마다 동학사 벚꽃축제가 열린다.

 

 

 

동학사 벚꽃축제는 국립공원계룡산 입구인 박정자 삼거리에서 동학사까지 약 3km 구간에 야간조명을 설치하여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환상적인 벚꽃터널을 이루어 많은 상춘객들의 마음을 진동시켰다. 동학사 벚꽃 개화시기는 4월 6일로 예정하고 있으며, 축제 기간은 3월 31일부터 4월 15일까지로 예정하고 있다. 동학사 벚꽃길은 수령이 제법 오래된 벚꽃나무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며 길이 넓어 하늘을 완전하게 덮지는 못하지만 동학사 쪽으로 올라 갈수로 길이 좁아지면서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고 있다. 조명을 받아 하얗게 빛나는 벚꽃길을 걷는 묘미를 느껴보자.

 

 

 

공주한옥마을은 공주시 관광단지길 12 웅진동에 자리하고 있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어울림의 미학이 있는 마을로 친환경 건축양식인 소나무, 삼나무 집성재를 사용하여 도시, 현대인들이 머므는데 편리하도록 설계되었다. 한국전통난방으로 구들장 체험이 가능한 신 한옥으로 가족여행, 수학여행, 기관, 단체의 워크숍 등 관광과 휴양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이다. 공주한옥마을에는 백제문화를 체험으로 배울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둘레길을 걸어보아도 좋으며, 자전거로 문화유적을 만나 볼 수도 있다.

 

 

 

공주 공산성은 공주시 웅진로 280 금성동에 위치하고 있다. 백제시대에 축성된 산성으로 백제 때에는 웅진성으로 부르다가 고려시대 이후에 공산성으로 불리게 되었다. 해발 110m인 공산의 정상에서 서쪽의 봉우리까지 에워싼 포곡식 산성이며 성의 둘레는 2450m, 평면으로는 동서 약 800m, 남북이 약 400m이며 사방에 석벽이 남아 있다. 원래 토성이었는데 조선 중기에 석성으로 개축하였다. 남쪽의 남문터에는 진남루가 있고, 그 앞의 넓은 터는 백제의 궁터이고 공북루의 윗부분은 건물터로 추정하고 있다. 후대에 세워진 영은사, 광복루, 쌍수정, 연못터가 있다.

 

< 사진출처 공주석장리박물관 >

 

 

공주석장리박물관은 공주시 금벽로 990 석장리동에 자리하고 있다. 전시관에는 구석기인 동상과 석장리 출토 대표석기 5저의 모형, 사냥하는 구석기인 동상, 반구대 암각화 모형, 석장리를 상징하는 주먹도끼 모형이 있다. 선사공원에는 막집을 중심으로 선사인들의 생활복원상, 동물복원상 등이 있으며, 석장리구석기유적지에는 1지구에 막집 2채, 2지구에 막집 1채를 목원해 놓았다.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다양한 체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파른 손보기 기념관에는 사학자 파른 손보기 선생이 기증한 소중한 유물 및 자료 1만여점이 들어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