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경포벚꽃잔치는 경포대에서 펼쳐지는 강릉시 대표축제

 

경포벚꽃잔치인 경포대 벚꽃축제는 매년 4월 초중순경 경포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강릉시의 대표축제이다. 경포벚꽃잔치는 벚꽃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하다. 관동팔경 중의 하나이며 국가지정 문화재로 지정된 경포대와 경포호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벚꽃의 향연이 모든이의 가슴에서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경포입구에서 경포호 둘레까지 자리잡고 있는 아름다운 벚꽃나무들은 화려한 꽃망울을 자랑하고 있다. 경포벚꽃잔치에는 각종경연대회, 전시, 이벤트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진다.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자.

 

<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모래시계공원 >


경포벚꽃잔치와 함께 둘러볼만한곳인 모래시계공원은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산2에 자리하고 있는 1999년 새로운 천년을 기념하기 위해 관광지로 조성되었으며 드라마 [모래시계]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모래시계를 설치한 후 모래시계공원이란 이름으로 불리어지게 되었다. 정동진의 바다와 산을 배경으로 아담하게 꾸며진 곳으로 해변과 대형 모래시계, 주위의 소나무와 벤치가 바다를 감상하며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풍경을 만들어 준다. 정동진 시간박물관과 해시계, 드넓은 바다와 해안의 산을 따라 달리는 레일 핸드바이크를 헤험할 수 있다. 해돋이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강릉임해자연휴양림은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715-85 안인진리에 위치하고 있다. 정동진과 인접한 곳으로 해안 기암절벽과 일월출의 장관을 관망할 수 있는 천혜의 입지조건을 자랑하고 있다. 청정한 산과 청량한 공기, 맑고 깨끗한 바다를 연계한 휴양시설에는 창문을 열면 시원한 바다가 가슴에 와 닿는다. 푸른바다와 괘방산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숲속 휴양림으로 동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기에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침 해돋이가 장관을 연출하며 휴양림 주변으로는 해안 드라이브 코스가 있다.

 

< 사진출처 하슬라아트월드 >


하슬라아트월드는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정동진리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공원으로 가각 다른 예술품이 전시되어있는 뮤지엄 호텔, 3만 3천평의 조각공원, 언제나 낭만 가득한 바다를 볼 수 있는 바다카페, 한국 현대미술 2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과 피노키오 미술관 등, 건물구조의 단면을 최대한 살리면서 현대적인 감각이 가미된 장레스토랑, 다양한 예술작품과 수 백개의 유리로 구성된 웨딩홀이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공간에 있는 모든 것이 조화있는 아름다움으로 어울려지는 건축과 조경과 길과 예술이 함께 아름다운 풍경이 되는 공간을 꿈꾼다

 

< 사진출처 정동진시간박물관 >


정동진시간박물관은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90-1 정동진리에 자리하고 있다. 정동진박물관 타임뮤지엄은 시간을 주제로 한 박물관이다. 과학관에서는 오차 극복을 위한 인류의 노력을, 중세관에서는 아름다움을 추구한 중세시대의 진귀한 시계들을, 현대관에서는 예술의 경지를 넘어선 현대작가들의 작품들을, 포토존에서는 종동진박물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재미난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어린이와 학생들에게는 시간을 다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인류에 대한 이해와 과학원리에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체험학습의 장, 시간을 다시 생각하고 사람을 소중히 여기게 되는 따뜻한 공간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