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고령대가야체험축제 2018 스토리텔링 역사여행을 만나보세요

 

 

고령대가야체험축제는 해마다 4월 중순경에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와 대가야읍 일원인 대가야박물관, 테마관광지, 문화누리 및 관내일원에서 만날 수 있다. 고령군 주최로 열리는 고령대가야체험축제의 컨셉은 '대가야,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로 펼쳐진다. 대가야의 건국신화와 스토리텔링을 콘셉트로 한 세 캐릭터와 함께하는 대가야 역사여행으로 1,600년 전의 모습을 보고 느끼고 만질 수 있다는 축제 메세지를 전달하며 사람들의 나이, 성별, 국경을 떠나 함께 어우러짐을 표현하여 대가야의 정체성을 확립할려고 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취소가 될 것 같다.

 

< 사진출처 고령대가야체험축제 >

 

고령대가야체험축제는 지역경제발전의 성장 동력이 되는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역동적인 교육형 축제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고 관광객을 다시 불러모아 다시 찾아오는 관광축제가 되기를 기원하고 있다. 체험프로그램 10개 분야에 31개 프로그램, 연계행사에 6개, 부대행사에 7개로  2개분야 13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주제존에는 퍼레이드 존에 '대가야 건국신화', 공연존에 역사 재현극인 '대가야, 건국의 시대' 등이 있다. 대가야 역사 테마 관광지는 찬란하게 꽃 피웠던 대가야의 토기와 철기, 가야금 등 대가야의 역사를 테마로 하여 조성된 관광지이다.

 

< 사진출처 고령대가야체험축제 >

 

스토리텔링존에는 건국존에 대가야 건국 보물찾기, 정견모주 퍼즐 맞추기, 가얏고 존에 울림통 체험, 현과 안족 체험, 가야금제작 체험, 가야금 연주 체험, 용사 존에 칼 제작 체험, 활 제작 체험, 투구 & 갑옷 제작 체험, 무예 체험, 역사 체험 게임, 용사선발대회 등, 토기 존에는 토기무늬체험, 토기 제작 체험, 장작가마 소성 체험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는 지역 농특산물 전시판매, 대가야박물관 기획특별전, 대가야 고상가옥생활체험, 소원지 달기, 축제장 소규모 공연, 마당극 "금산재 아리랑" 공연, 인형극 "가야금을 사랑한 달깨비"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고령대가야체험축제 >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생활 존에 움집 제작 체험, 바비큐 존, 복식체험, 저울추 무게 달기, 흙 구슬 놀이 등, 철기 존에는 대장간 체험 및 철기 관람, 예술 존에는 금동관 제작 체험, 장신구 제작 체험, 귀면화 제작 체험, 탁본 체험, 문양체험, 암각화 그리기 등이, 문화 존에는 순장체험 등이 있다. 농촌과 전통 문화체험으로는 딸기 수확 체험, 녹색 테마 생태관 체험, 녹색 농촌마을 체험, 가족사랑 딸기 이벤트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미니멀 동물원 >

 

고령 여행지에는 쌍림면 합가리 243-5 개실마을의 연풍고택은 마을 찾는 사람들의 숙박이나 마을행사를 위한 장소로 쓰이고 있으며 화산재는 전통 혼례 체험장이다. 쌍림면 대가야로 446-71 합가리 미니멀 동물원은 동물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며, 분야는 고령 미니멀동물원, 아시아 미니멀동물원 등이 있다. 대가야읍 대가야로 1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읍 지산리 지산동고분군, 덕곡면 덕문로 816 예마을, 대가야읍 낫질로 672 미숭산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