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수안보온천 가족탕, 충주 힐링 플레이스로 만나는 온천랜드

 

 

수안보온천 가족탕을 만날 수 있는 수안보 온천랜드는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주정산로 32에 자리하고 있는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온천으로 구 수안보 관광호텔 자리에 2015년 리뉴얼 공사를 끝마치고 세련된 객실, 관광, 온천, 휴식을 한자리에서 즐기는 힐링 플레이스로 다시 태어났다. 수안보온천 가족탕을 스파타입, 탕타입소형과 대형을 마련하여 가족들이 온천에서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만들어 놓고 있다. 취사는 불가이나 가족들이 오붓하게 온천욕을 할 수 있는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온천랜드의 시설을 겸해서 활용하면 여러가지 온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 수 있다.  

 

 

수안보온천과 함께 충주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를 알아보자. 먼저 중원고구려비는 충주시 중앙탑면 용전리에 자리하고 있다. 1981년 3월 18일 국보 제205호로 지정되었다. 높이 203cm, 폭 55cm이며 1979년 4월 5일 조사되어 알려졌다. 발견 당시 비문이 심하게 훼손되어 있었다. 고구려와 신라의 관계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비석이라는 점에 큰 의의가 있으며 고구려의 금석문이 남아 있는 것은 광개토대왕비 등 그 수가 적기 때문에 중원지방에 완전한 돌비가 남아 있었다는 것은 큰 수확이었다. 글씨나 글에 고구려인의 독자성이 잘 나타나 있으며 장수왕 때인 423년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삼탄유원지는 충주시 산척면 명서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충주호를 유입되는 남한강의 지류가 흐르는 곳에 형성된 자연발생 강변유원지로 소나무여울, 따개비여울, 광천소여울 등 삼여울이 어우러지는 곳이라 하여 삼탄유원지라는 이름을 얻었다. 삼탄유원지와 연결되는 유일한 대중교통편은 기차로 유원지로부터 삼탄교를 건너 약 200m거리에 삼탄역이 있다. 유원지 근처에 등산로가 있으며 영화 박화사탕의 철교 위 명장면이 촬영된 곳도 인근에 있다.  

 

 

계명산은 충주시 충주호수로 1170의 산으로 높이 774m이다. 정상에 오르면 서쪽 아래로 충주시가, 북쪽으로는 인등산, 천등산, 시랑산 줄기가, 동쪽으로는 충주호 너머로 부대산 산줄기가 나타난다. 원래 오동산 또는 심항사이라 부르던 산의 이름을 계족산이라 부르다가 1958년 충주시에서 여명을 알리는 뜻의 계명산으로 개칭하였다. 산행은 마지막재에서 능선을 따라 정상에 올라 하종마을로 내려오는 코스와 853고지에 올라 갈평리로 내려오는 코스가 있다. 토질이 좋고 일조량이 알맞아 산기슭에서 생산되는 사과는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 사진출처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충주시 중앙탑면 묘곡내동길 100의 하구암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 천문대는 주관측실, 보조관측실, 천체투영실, 시청각실, 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다. 주관측실에는 600mm리치-클티앙 반사망원경이 있으며 밤에는 별, 행성, 성운, 성단 등을 관측하며, 보조관측실에는 400mm와 250mm반사굴절망원경과 150mm와 130mm굴절망원경들로 관측을 한다. 낮에는 태양의 흑점과 홍염을, 밤에는 별과 행성, 성운, 선당 등을 관측한다. 천체투영실에는 밤하늘을 가상으로 재현한 천체투영기가 설치되어있다.

 

< 사진출처 계명산자연휴양림 >

 

계명산자연휴양림은 충주시 충주호수로 1170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백산맥의 지맥인 계명산의 북동면에 위치하고 있어 휴양림 전면으로 충주댐의 푸른 물이 한눈에 들어오고 가까운 곳에 충주호 유람선 선착장이 있어 단양까지 뱃길로 왕복할 수 있다. 휴양림 내의 잘 자란 낙엽송, 소나무 숲속에는 다양한 식생이 있어 자연관찰과 산림욕을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이름이 나있다. 시설로는 가족호텔, 족구장, 산막, 체력단련시설 등이 밀집해서 조성되어 있다. 주변에 물고기를 이용한 음식점들이 많이 들어서 있어 별미를 맛볼 수도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