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경남 온천으로 가볼만한곳 4곳을 알아보세요

 

경남 온천으로 가볼만한곳을 살펴보고 따뜻한 겨울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경남 온천 장소 4곳으로는 거제도 해수온천과 장유온천랜드, 마금산온천과 백두산천지온천 등이다. 거제도 해수온천은 경남 거제에서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국내 유일의 암반해수 온천이다. 장유온천랜드는 경남 김해에 있으며 온천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여행지로 좋은 곳이다. 경남 창원의 마금산온천은 주변의 산행과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며 백두산천지온천은 경남 거창에 자리잡은 온천으로 유황성분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 사진출처 거제도해수온천 >

 

거제도해수온천은 거제시 수양로 507 양정동에 자리하고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끼고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춘 천혜의 절경 거제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800m깊이의 암반천에서 용솟음치는 국내 유일의 암반해수인 염천소온천으로 종합체육시설 및 온천으로 샐내온천, 가족탕, 실내수영장, 헬스장, 스크린 골프장, 찜질방 등이 있다. 멤버쉽을 위한 품격잇는 스포츠시설, 쾌적한 공간속에 아름다운 정취가 피어나는 거제도해수온천에서 우리의 건강을 디자인해보자.

 

< 사진출처 장유온천랜드 >

 

장유온천랜드는 김해시 대청로 104번길 84 삼문동에 자리하고 있다. 편안한 휴식과 가족의 행복이 머무는 온천랜드로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문화의 광장을 표방하고 있다. 지하 1층에 파도풀 수영장, 유아풀, 영아풀, 온천탕에는 고온탕, 온탕, 나노버블탕, 냉탕, 이벤트탕, 누울탕, 폭포탕, 사우나, 한방훈증실, 노천탕, 황토, 옥, 참숯 사우나, 워터파크에는 워터슬라이드, 급류타기, 물대포 등이 있다. 1층에 야외풀장, 족욕탕, 휘트니스, 2층에 가족탕, 휴게실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창원시오버스터미널 >

 

마금산온천은 창원시 의창구 복면 천주로 1167 신촌리에 자리하고 있다. 마금산 온천지구의 원탕으로 정부승인의 보양온천으로 승격을 하였다. 해발 200m의 마금산 기슭에 있으며 55℃ 이상의 약알카리성 온천이다. 온천수의 주성분은 나트륨, 라듐, 망간, 황산이온 등 20여종의 광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관절염, 부인병, 신경통, 잠수병 등에 효험이 있다고 하여 많은 이들이 찾아오고 있다. 온천 주변의 천마산, 마금산, 백월산 등 뛰어난 산세를 자랑하는 명산 등이 있어 등산과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백두산천지온천은 거창군 가조면 온천길 161 일부리에 자리하고 있다. 용출온도가 26.5℃이며 강알칼리성 단순천으로 유황성분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위에서 내려다 볼 때 가조 일대가 백두산 천지의 모습을 그래로 재현하고 있는 풍광으로 백두산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곳이어서 이름이 백두산천지온천이 되었다. 우두산, 비계산, 미녀봉 중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피로회복, 신경통, 류머티즘, 알레르기성 피부염, 만성습진 등에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주변에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관광명소와 등산코스가 자리하고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