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익산 왕궁온천, 다양한 효능이 있는 온천수를 만나보자

 

 

익산 왕궁온천은 전라북도 익산시 왕궁면 온천길 38 온수리에 자리하고 있다. 익산 왕궁온천은 약 알칼리수 온천으로 많은 사람들이 수질에 대한 최고의 평가를 해주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현대인들은 식생활등에 따른 산성체질로의 변화로 각종질환에 면역력이 약해지고 있어 산성체질에서 알칼리성 체질로 개선되어 각종 질환에 대한 면역력 증가로 피로회복, 고혈압, 저혈압, 신경통, 관절염, 무좀, 습진, 아토피성 피부염등 많은 질병에 실질적으로 호전되어가는 체험을 느낀 사람들이 많이 있다.

 

< 사진출처 익산왕궁온천 >

 

아토피성 피부인 아기들이나 여성들이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한다. 장기간 머무르면서 온천욕을 하면 더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위적으로 조작하거나 강제적으로 땀을 배출하는 방식의 시설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수많은 미네랄을 함유한 보약보다 더 귀한 온천수로 더욱 좋은 체험을 할 수 있다. 부드러운 알칼리수는 피부미용과 탄력에 효과가 뛰어나므로 가증한 목욕후 수건으로 닦지 마시고 자연 건조시키시면 더욱 좋은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 사진출처 익산왕궁온천 >

 

익산왕궁온천의 시설에는 남탕에는 원적외선 다이아몬드 사우나, 참숯열 사우나, 녹차탕, 이발실, 헬스장, 수면실 등이 있다. 여탕에는 황토방 사우나, 원적외선 다이아몬드 사우나, 근적외선 사우나, 녹차탕 등이 있다. 객실에는 소실, 중실, 특실, 단체실이 있으며, 부대시설에는 프론트, 매점, 휴게실, 한식당, 주차장 등이 있다. 왕궁온천은 국내 최대의 음이온을 함유한 온천으로 음이온은 호흡이나 신체접촉을 통해 혈액의 헤모글로빈과 반응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통해 각종영양소와 에너지를 생산하여 건장을 증진시키고 면역체계를 활성화한다.

 

< 사진출처 익산왕궁온천 >

 

왕궁온천수는 국내 최대 천연 알카리음이온 함유 온천수로 건강증진은 물론 몸속 깊숙이 스며드는 온천 효과로 매끄럽고 탄력있는 피부까지 만들어 준다. 지하 620m에서 끌어올리는 온천수는 수온 26.4℃, PH9.5의 천연 알칼리성 나트륨 온천수로 수질 분석 결과 신경통, 관절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만성습진, 만성 부인병, 화상치료, 피로 회복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특히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익산 왕궁온천과 더불어 살펴볼 익산 여행코스를 살펴보자. 먼저 금마면 기양리의 미륵사지는 백제 무왕 때 지어진 절로서 목탑형식을 계승한 석탐이 남아있다. 성당면 함남로의 익산 교도소 세트장은 7번방의 선물을 촬영한 곳이며, 하나로 322의 익산중앙체육공원은 해마다 10월 국화꽃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왕궁면 호반로의 익산보석박물관은 진귀한 보석과 원석 등 11만여 점을 소장하고 있는 곳이다. 왕궁면 왕궁리의 왕궁리유적에는 제석정사터, 관궁사, 대궁사 등의 절터와 대궁터가 남아 있다. 함열읍 용왕길의 액션하우스는 40여종의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보고 만져보며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다. 성당면 성당로의 성당포구마을은 전통놀이, 자전거, 생태공원 탐방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곳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