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인천 눈썰매장으로 만나는 인천대공원과 문학, 청라 아시아드 눈썰매장

 

 

인천 눈썰매장으로 인천대공원 눈썰매장과 문학눈썰매장, 그리고 청라 아시아드 눈썰매장을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인천대공원 눈썰매장과 문학눈썰매장, 청라 아시아드 눈썰매장 모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인천 눈썰매장이다. 인천대공원 눈썰매장은 여름엔 물썰매까지 이용이 가능한 곳이며 문학눈썰매장은 난이도별로 다양한 눈썰매를 이용할 수 있다. 청라 아시아드 눈썰매장은 눈썰매와 함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인천대공원 눈썰매장은 인천 남동구 장수동 산 78에 위치하고 있으며 124m의 청소년용과 50m의 유아용 등 2면의 슬로프가 설치되어 있다. 물건을 보관하는 로커가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겨울철에는 눈썰매 슬로프 2면, 여름철에는 물썰매 슬로프 1면 풀장 유아용, 청소년용 2개소, 봄과 가을철에는 봅슬레이 슬로프 1면, 부대시설로는 무빙워커, 휴게음식점, 보건실, 관리사무소 등이 있다. 대공원의 장점은 눈써매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다.

 

< 사진출처 인천대공원 >

 

인천대공원에는 식물원과 수목원, 어린이동물원 등의 시설이 있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하루 놀이 코스로 적당하다. 환경미래관에는 자연환경과 인간문화를 이어주는 자연에 대한 관심, 자연에 다가 갈수록 보다 건강해진다는 믿음으로 환경문제를 생각하게 한다. 장미원은 월별로 장미의 개화시기가 다르게 나타난다. 어린이동물원에는 44종 283마리의 포유류, 조류 등의 동물가족들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목재문화체험장에는 은행나무공방, 느티나무공방, 구름나무놀이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문학눈썰매장 >

 

문학눈썰매장은 인천 남구 매소홀로 618의 문학동에 자리하고 있다. 2017년 12월 22일에 개장하여 2018년 2월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요금은 16,000원이다. 75m의 초급코스와 120m의 중상급코스가 있으며 중상급코스는 초등학생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다. 썰매장 옆에는 부모님들이 즐기는 얼음썰매장이 운영된다. 볼거리로는 추억의 7080부스가 있다. 70~80년대의 추억이 고스란히 담긴 물건들을 둘러볼 수 있다. 추가 요금을 내면 빙어잡이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잡은 빙어는 옆 푸드코트에서 빙어튀김으로 맛을 볼 수 있다. 실내에는 지역역사와 남극, 북극의 모습을 담은 전시회가 있다.

 

 

< 사진출처 청라아시아드눈썰매장 >

 

청라 아시아드 눈썰매장은 인천 서구 봉수대로 806 연희동의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북측광장에 마련되어 있다. 겨울방학, 겨울여행 추천 썰매장으로 어린이, 어른, 남녀노소, 아이들이 함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놀이가 가득하다. 눈썰매 슬로프, 플레이존, 스노우 래프팅, 전통놀이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눈썰매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슴에 남겨보자. 유로번지, 범퍼카, 4륜바이크, 투호, 팽이돌리기, 윷놀이, 빙어체험 등을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각종 플레이존이 마련되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