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전 눈썰매장으로 대전오월드 눈썰매장을 가보고 대전 유성 온천에서 힐링하세요

 

대전 눈썰매장으로 유명한 대전오월드 눈썰매장을 살펴보고 대전 유성 온천에서 피로를 풀어보자. 이번에 살펴볼  힐링여행으로 좋은 대전 유성 온천과 함께 대전 눈썰매장인 대전오월드 눈썰매장은 대전 중구 사정동 산 39-1에 자리하고 있다. 사계절 썰매장으로 슬로프 폭이 36.5m 이며, 길이는 115,7m로 성인슬로프와 100m길이의 유아슬로프가 있다. 운영기간은 12월 중순경부터 이듬해 2월 중순까지 개장하며 키가 90cm이하의 어린이는 탑승을 불허한다. 장갑과 방수되는 복장 착용으로 안전과 건강을 생각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하여야 한다. 편의시설로는 레스토랑, 푸드코트, 캐릭터샵, 편의매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대전오월드 >

 

대전 눈썰매장을 만날 수 있는 대전오월드는 주랜드, 플라워랜드, 조이랜드, 버드랜드 등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잇는 종합테마 공원이다. 2002년 5월 5일 개장한 대전동물원과 2009년 5월 1일 개장한 플라워랜드를 통합하였으며 2016년 9월 30일 버드랜드를 오픈하여 중부권 이남 최대규모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오월드의 주요시설에는 동물전시, 놀이시설, 썰매장, 사파리에 아프리카사파리, 마운틴사파리, 한국늑대사파리, 초식수사파리 등이 있다. 삼림욕장에는 다목적광장, 등산로, 잔디광장, 팔각정이 들어서 있으며, 사계절광장의 사계절 정원, 장미원, 미로원, 허브원 등이 있고, 공연장 등이 있다.

 

 

대전 눈썰매장인 대전오월드 눈썰매장과 함께 여행해볼 대전 유성온천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에 자리하고 있다. 조선태조가 새왕도 후보지를 물색하기 위하여 계룡산에 들렀다가 이곳에서 목욕을 하였다고 하며 태종도 이곳을 자주 찾았다고 한다. 수질의 특성은 라듐이 많이 함유된 단순천으로 수온은 25~53℃이고 수소이온농도는 8.89이며 수질은 매우 부드러워 목욕을 하고 나면 비눗물이 씻기지 않은 것처럼 온몸이 매끄럽다. 각종 피부병과 신경계통의 질환, 위장병, 비만증, 당뇨병, 부인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근에 계룡산국립공원, 중앙국립과학관, 대덕연구단지, 엑스포과학공원, 화폐박물관 등이 있다.

 

 

대전 유성 온천과 함께 대전에서 가볼만한곳인 대전아쿠아리움은 대전 중구 보문산공원로 469의 대사동에 자리하고 있다. 대전아쿠아리움은 전쟁에 대비해 지하방공호로 활용되었던 대전 도심의 천연동굴을 변화시킨 수족관으로 국내 최초이자 최대인 담수어 아무아리움이다. 다른 나라의 다양한 담수어류를 국가별로 만나볼 수 있고, 테마별로 재미있게 꾸며진 어류들을 볼 수 있다. 세계적인 멸종위기 동물을 보존 전시해 생태계 교육까지 함께 이루어지는 박물관이다. 어류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보기 힘든 희귀동물들을 가까이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먹이도 줄 수 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아쿠아리움의 1층의 한국관에는 강의 상류, 중류, 하류를 재현하여 각 구역에 서식하는 어류를 만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강의 생태계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우리나라 토종 담수어류와 생태계를 위협하는 외래종들을 만날 수 있다. 아시아관에는 태국의 수상가옥까지 체험하면서 동남아시아의 화려한 열대어와 작고 반짝이는 소형어를 관찰할 수 있다. 전계계적으로도 희귀한 알비노 샴악어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아프리카관에서는 빅토리아호수, 콩고강, 차드호수 등에 서식하는 화려하고 신비한 어류를 관찰할 수 있다. 뱀관은 뱀의 척추모양처럼 생긴 터널을 지나며 여러 종류의 파충류를 만나볼 수 있다.

 

 

잠수함관은 탕가니카호수와 말라위호수에만 살고 있는 신비한 어류를 만나볼 수 있다. 차임캡슐관은 각 국가별로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동물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미래에는 사라질 수도 있는 어류들을 관찰하면서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생각해 본다. 닥터피쉬관은 터키의 온천에 살고있는 라라루파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한다. 고대어관에서는 살아있는 물고기화석이라고 불리는 오랜 기간 살아온 어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마존관에서는 아마존 밀림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물속에서도 밀림형태를 보여주는 수초와 식인물고기 등 아마존의 특이한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다. 유럽관은 세계 여러나라의 대표적인 어류를 만나볼 수 있다. 터치관은 눈으로보고, 손으로 직접 느껴보고, 상상력을 자그하는 체험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킨다. 메인관은 약 19 cm의 두께의 특수 아크릴로 이루어진 대형수조, 약 2500마리의 어류들의 모습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2층에는 체험동물원이 마련되어 있다. 여러 가지 동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작고 귀여운 페릿, 프레디독, 코아티, 라쿤, 사람 키보다도 크리잔 온순한 뱀, 말하는 앵무새  등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보고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다. 비버간과 비단잉어잡기체험관이 있으며 호랑이, 사자, 곰, 재규어, 시라소니, 하에에나, 말, 양, 염소등이 있으며, 3층에는 카피바라, 스컹크, 라쿤, 호저, 트리포큐파인, 미어켓, 페럿, 토끼, 병아리, 앵무새, 뱀, 프레리도그, 망어쇼체험관과 조류체험관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