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관리 필수 정보

기억력 좋아지는법으로 기억력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기억력 좋아지는법으로 기억력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 있다. 이번에는 기억력 좋아지는법으로 어떤 음식이 기억력에 좋은 음식인지 살펴보자.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신체 기능이 퇴화하면서 뇌도 마찬가지로 퇴화하여 기억력이 떨어지고 행동이 느려지거나 심하면 치매에 걸리기도 한다.

 

 

생활습관이나 여러가지 노력을 통해 뇌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뇌를 많이 사용할 수록 세포 사이의 연결이 촘촘해지고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뇌를 활성화 시켜주는 음식을 살펴보자.

 

 

뇌 건강을 위해선 알맞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뇌는 전체 체중의 약 2%를 차지하지만 섭취한 음식 에너지의 20%를 사용한다고 한다. 뇌가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 받으면 활성도가 높아져 두뇌활동이 활발해지고 알츠하이머 치매 등 각종 퇴행성 질환을 막을 수 있다.

 

 

기억력 좋아지는법으로 살펴볼 기억력에 좋은 음식에는 첫번째로 견과류가 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 아르기닌,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러한 영양소는 혈중 지질농도를 낮춰 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견과류에는 호두, 아몬드 등이 있으며 소금이나 꿀이 가미되지 않고 간단히 볶은 자연 상태를 먹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살펴볼 기억력에 좋은 음식으로는 녹색채소가 있다. 녹색채소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 뇌 신경과 혈관의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하고 있다. 당근과 시금치에는 알파리놀산이 많이 들어 있으며 알파리놀산은 체내에서 DHA로 바뀌는데 DHA는 뇌 신경발달에 관여해 기억력을 높여준다.

 

 

오메가3가 풍부한 등푸른생선도 우리몸을 좋게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등어와 꽁치 등이 등푸른생선의 대표적인 생선이며 오메가3가 체내에서 DHA와 EPA로 바뀌어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오메가 3는 몸에서 합성이 되지 않으므로 식품을 통해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기억력 좋아지는 법으로 콩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콩에 풍부한 레시틴 성분은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을 만드는데 아세틸콜린은 학습력과 기억력을 높여준다. 콩과 콩으로 만든 두부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우리몸에 도움이 되며 기억력을 높여주는 데 좋은 역할을 담당한다. 지금까지 기억력 좋아지는법으로 기억력에 좋은 음식으로 견과류와 녹색채소, 등푸른생선과 콩 등을 살펴보았다. 어떤 음식이 몸에 좋은지 살펴보는 것보다 실제로 음식을 골라서 먹는것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