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과 함께 단양온천인 대명리조트 단양아쿠아월드 여행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과 더불어 단양온천인 대명리조트 단양아쿠아월드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단양온천인 대명리조트 단양아쿠아월드와 함께 알아볼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은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11의 별곡리에 자리하고 있다. 200여 종의 민물고기를 보유하고 있는 충청북도 최고의 수족관으로 관광객을 위한 정보관과 편안한 휴식 공간까지 갖춘 단양다누리센터가 단양의 편안한 쉼터가 되어 주고 있다. 전시수조 127개, 순치수조 43개, 약 915통이다. 아이들에게는 배움의 샘터, 최적의 생태학습장으로 어른들에게는 아련한 악동 시절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추억과 행복의 전당이다.

 

 

다음으로 살펴볼 단양온천인 대명리조트 단양아쿠아월드는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187-17의 상진리 단양대명콘도에 자리하고 있다. 사계절 전천후 물놀이 테마파크인 아쿠아월드는 계절에 따라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바데풀 시설과 건강욕 프로그램, 사우나 시설 및 외부 노천탕 등의 다양한 시설로 최고의 즐거움을 만들어 주는 곳이다. 아쿠아시설에는 아쿠아헬스풀존, 아쿠아플프로그램, 어뮤즈먼트존, 워터슬라이드존, 노천탕 등이 있고, 사우나 시설에는 온탕, 열탕, 냉탕이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스맥바, 안마의자, 의무실, 피쉬테라피 등이 있다.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과 대명리조트 단양아쿠아월드와 함께 단양의 여행지를 더 살펴보자. 먼저 구인사는 소백산 쳔화봉 아래에 자리잡은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 본산으로 주차장에서 일주문에 이르는 길은 가파르지만 다른 사찰에서는 느낄 수 없는 경건한 사찰 분위기를 느끼면서 올라가게 된다. 천태종은 594년 중국의 지자대사가 불교의 선과 교를 합하여 만든 종파로 고려숙종 2년에 대각국사 의천스님에 의해 우리나라의 천태종 역사가 시작된다. 1945년 상월 원각스님이 암자를 지은 것이 구인사의 시작으로 구인사가 터를 잡은 자리는 연화봉 아래로 연화지라고 불리는 곳에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가람을 배치하였다.

 

 

고수동굴은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에 자리하고 있다. 정식명칭은 단양 고수리 동굴이며, 1976년 9월 1일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되었다. 규모는 주굴 길이 600m, 지굴 길이 700m, 총연장 1,300m, 수직 높이 5m로 단양역에서 북동쪽으로 9.5km지점의 남한강 좌안, 금곡천과의 합류지점에서 500m 거리의 동우산 서쪽 기슭에 입구가 있다. 동굴 안에는 종유석, 석순, 돌기둥, 유석 등을 비롯하여 곡석, 석화, 동굴산호, 동굴진주, 동굴선반, 천연교, 천장용식구 및 세계적으로 희귀한 아라고나이트가 만발하여 석회암 동굴생성물의 일대 종합전시장을 이룬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