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스파라스파의 곤지암리조트와 경기 도자 박물관과 광주 영은미술관

 

곤지암리조트 스파라스파를 알아보고 경기 도자 박물관과 함께 광주 영은미술관까지 살펴보자. 이번에 알아볼 경기 도자 박물관과 광주 영은미술관과 함께 경기도 광주에서 만날 수 있는 스파라스파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3의 도웅리에 자리하고 있는 곤지암리조트에 들어서 있다. 패밀리스파는 어트렉샨 시설이 아닌 정적인 공간에서 진정한 스파를 느끼도록 구성되어 있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물의 공간으로 정적인 감성 테라피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설은 실내외 풀장이 일반 야외 풀 및 수중조명을 이용한 감성 풀로 이루어져 있다. 건강에 좋은 음식만을 선별한 스파 카페가 들어서 있어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스파라스파를 만날 수 있는 곤지암리조트는 다양하고 독특한 시설을 갖춘 사계절 종합리조트이다. 경기도 광주시 태화산 노고봉 계곡에 자리 잡은 곤지암리조트는 중부고속도로 곤지암 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강남에서 4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북미 스타일의 이국적이고 차별화된 콘도시설과 젖줄처럼 단지를 관통하는 생태하천, 경기도 최대 규모의 슼키장과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데스치네이션 스파 등 특급호텔을 능가하는 각종 시설이 들어서 있다.

 

 

곤지암리조트와 스파라스파와 함께 알아볼 경기 도자 박물관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727의 광주도자기엑스포장에 들어서 있다. 조선시대 왕실용 도자기를 생산했던 분원 관요와 그 생산품에 대한 자료의 수집, 보존, 연구, 전시를 목적으로 2001년 설립하였다. 조선 관요 생산품 뿐 아니라 예술성이 뛰어난 중요 유물 및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조선 도자 및 관요터 조사연구, 학술세미나 및 문화강좌, 분원백자자료관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부지 내에 박물관 본관, 대규모의 야외조각공원으로 스페인조각공원, 엑스포조각공원이 들어서 있다. 한국정원, 야외공연장, 무궁화공원, 자연 학습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어린이놀이터, 매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박물관 내에는 실제로 작품을 소성할 수 있는 장작가마, 다례시연장, 광주왕실도자기판매관 등이 있으며 박물관 본관은 2층 상설전시실과 1층 도자문화실, 기획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다. 상설전시실에는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백자와 분청사기 유물 100여 점을 볼 수 있는 조선백자분청전과 25명의 유명 전통 도자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현대전통도자전이 열리고 있다. 도자문화실에서는 조자기란 무엇인가. 세계도자기의 발건,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 백자 제작기법 및 형식 등에 관한 상세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광주 영은미술관은 경기도 광주시 청석로 300의 쌍령동에 자리하고 있다. 동시대 현대미술의 작품을 연구, 소장, 전시하는 현대미술관이며 국내 초유의 창작 스튜디오를 겸비한 복합문화시설로 미술품의 보존과 전시에 초점을 맞춘 과거의 미술관 형태를 과감히 변화시켜 미술관 자체가 살아있는 창작의 현장이면서 작가와 작가, 작가와 평론가와 기획자, 대중이 살아있는 미술과 함께 만나는 장을 지향목표로 삼고 있는 미술관이다.

 

 

영은미술관은 공주시 경안천변의 수려한 자연환경 속에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고 조형예술의 틀을 넘어서서 형식과 내용의 예술이 공존하고 교차시키는 가운데 예술의 대중적 지반을 넓혀나가고자 한다. 미술 전문인들 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전시기획을 통해 현대미술을 보다 친숙하고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지역과 사회에 예술의 대중적 지반을 넓혀나가는데 기여한다고 생각된다. 다양한 교육프로그래을 운영하여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장이 될려고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경기도 광주에서 만날 수 있는 곤지암리조트의 스파라스파와 경기 도자 박물관, 그리고 광주 영은미술관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