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자라섬 씽씽겨울축제, 태백산 눈꽃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 행사 정보

 

자라섬 씽씽겨울축제와 태백산 눈꽃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 등 겨울축제가 몰려온다. 날씨가 쌀쌀하다고 집에만 있을 수는 없다. 자라섬 씽씽겨울축제와 태백산 눈꽃축제, 그리고 칠갑산얼음분수축제 등 한겨울 추위를 뜨겁게 녹여줄 꿀잼 가득한 겨울 축제로 떠나보자.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겨울축제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자라섬 씽씽겨울축제, 태백산 눈꽃축제 등이 줄줄이 코로나19여파로 전면 취소되었다. 

 

 

칠갑산얼음분수축제는 동화나라 친구들과 함께하는 동심 여행으로 겨울철에 충청남도 청양 알프스마을 축제장에서 펼쳐진다. 청양 알프스마을은 겨울이면 새하얀 눈의 왕국으로 주변이 변하고 온통 새하얀 알프스 성에 동화나라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여있다. 얼음분수, 눈조각과 얼음조각, 얼음동굴, 소원터널, 포토존, 비료푸대썰매,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얼음봅슬레이가 있고, 빙어낚시도 하고 소썰매도 타며 신나는 겨울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밤이 되면 얼음분수와 조각품들은 불을 밝혀 또 다른 세상을 보여준다.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는 겨울과 눈꽃이 순수한 동심을 찾아가도록 하고 있다. 해마다 1월에서 2월까지 남원 지리산 허브벨리와 바래봉 일대에서 펼쳐진다. 남원 바래봉의 겨울은 새하얀 눈의 옷으로 온 몸을 감싼다. 환상적이 눈꽃축제장이 만들어며 가족이나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겨울을 즐길 수 있다. 바래봉 눈꽃등반, 허브제품만들기 체험, 연날리기, 눈싸움, 논조각 전시, 군고구마 구워먹기 체험등 행사가 운영된다. 120m 길이의 눈썰매장은 스릴과 짜릿함을 선사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신나는 겨울을 보낼 수 있게한다.

 

 

화천 산천어축제는 짜릿한 소맛이 가득한 겨울의 낚시의 묘미를 느껴볼수 있는 곳이다. 헤미디 1월에 눈과 얼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나는 화천군 화천천과 3개 읍면 일원에서 펼쳐진다.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는 꼬마 강태공도 환호하는 신나는 겨울이다. 차가운 겨울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화천 산천어축제에는 축제 기간 중에 매일 1~2톤 가량의 산천어를 풀어놓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낚시에 성공할 수 있다. 눈썰매, 얼음썰매, 창작썰매, 얼곰이성, 얼곰이자전거, 얼음축구, 봅슬레이 등과 다양한 문화체험이 기다린다. 올해는 취소가 되면서 축제를 위해 기른 산천어를 조림으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태백산 눈꽃축제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눈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해마다 1월에 태백산국립공원과 태백시 황지연못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백두대간의 능선이 파도처럼 펼쳐지는 태백산에서 아름다운 눈꽃 산행을 사랑스러운 모든이들과 함께 추운 겨울을 이겨내보자. 축제 기간에는 코레일 특별 열차가 운영된다. 황지연못 일대에서 펼쳐지는 빛과 얼음 축제와 더불어 은하수와 루미나리에가 만들어내는 반짝이는 별빛 세계가 기다리고 있다. 눈 미끄럼틀, 스노우 래프팅 등 신나는 놀거리들이 가득하다.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가 되었다.

 

 

자라섬씽씽겨울축제는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얼음 낚시터에서 시작된다. 해마다 1월에 진행되었으며, 경기도 가평군 가평천 일대에서 펼쳐지는 얼음축제로 1급수를 자랑하는 가평천에서는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수 있는 흥미진진한 송어낚시와 눈썰매, 전통 썰매와 슬라이딩 볼링, 아이스하키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고 서울에서 전철로 50분 정도 거리라 더욱 편리하게 즐겨볼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먹거리와 원터파크 플레이 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있고 가수공연, 밴드공연, 포크송공연, 민요 및 한국의 소리 공연이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