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한국민속촌눈썰매장, 경기도 용인 갈만한곳에서 눈썰매와 전통놀이를 함께

 

한국민속촌눈썰매장은 경기도 용인 갈만한곳으로 눈썰매와 함께 다양한 민속체험을 해볼 수 있다. 한국민속촌눈썰매장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의 한국민속촌에 자리하고 있다. 한국민속촌눈썰매장은 자유이용권 구입시 눈썰매장 이용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빙질정비시간은 13시부터 13시 30분이며 동시수용인원은 2,000명이다. 씽씽 썰매를 타고 눈 언덕을 미끄러지듯 달려보자. 아늑하고 안전한 시설을 자랑하는 한국민속촌 놀이동산 눈썰매장은 어른코스와 어린이 코스가 구비되어 있어 한국민속촌의 전텅문화 학습과 함께 하얀 설원에서 꿈속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한국민속촌 눈썰매장이 있는 한국민속촌은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 민족문화를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건립되었다. 1974년 창립된 이래 전통문화 테마의 종합관광지로서 지금까지 생생한 문화체험과 전통문화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성인용 코스는 키를 제한하고 있다. 키가 120cm 이상이어야 한다. 폭이 30m, 길이가 120m 이며 아찔한 경사와 스릴만점의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코스이며 유아용 코스는 폭이 25m, 길이가 70m 로 완만한 경사와 튼튼한 보호장치가 있어 안전하게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눈썰매장을 즐기다가 꿀맛 같은 간식이 그리울때는 눈썰매장 푸드빌리지에 들어서면 맛있는 주전부리가 한가득 들어있다. 출출해진 배도 채우고 꽁꽁 언 손과 발도 녹여보자. 겨울에 더 아름다운 한국민속촌 민속마을이 있다. 활짝 핀 눈꽃과 아름다운 설원까지 겨울이 만들어 놓았다. 민속마을을 거닐면서 눈부신 겨울풍경을 가슴 가득 품어 겨울 추억을 가져가보자.

 

 

한국민속촌 눈썰매장 이용은 자유이용권 구매자에 한해 눈썰매장 이용이 가능하며, 입장권으로 입장 후 놀이동산 내에서 자유이용권 추가 구매시 10,000원이다. 눈썰매장은 한국민속촌에 입장하지 않으면 이용이 불가능한 위치에 있다 36개월 미만 아동은 이용이 불가하며 단 보호자 자유이용권으로 동반 이용은 가능하다. 자유이용권 대인 30,000원, 자유이용권 청소년 27,000원, 자유이용권 소인 24,000원이다.

 

 

한국민속촌눈썰매장과 함께 경기도 용인 갈만한곳에는 용인8경이 있다. 1경부터 살펴보면 먼저 석성산은 해발 471.5m의 석성산 일출, 늦은 가을 황금빛 들판 넘어 어비리 저수지에 여울진 석양인 어비 낙조, 곱등고개에서 우리 고향마을을 연상케하는 용담저수지를 바라보는 용담조망, 적설로 유명한 광교산의 설경, 신선이 놀던 곳이라는 선유대의 사계, 황금들판 가운데 우뚝솟아있는 조비산, 조선 숙종때의 약천 남구만의 비파담 만풍, 호암미술관 입구 왕 벚꽃나무 터널과 호수주변의 환상적인 가실 벚꽃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