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 겨울 축제로 좋은 경남 창녕 가볼만한곳

 

이번 겨울 경남 창녕 가볼만한곳으로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로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는 경남 창녕 가볼만한곳으로 12월 말부터 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016년 겨울부터 2017년 초까지 펼쳐질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의 일정은 아직까지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11월 말이나 12월 초순쯤이면 정확한 일정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된다. 지난번 펼쳐진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의 경우 2015년 12월 25일 금요일부터 2016년 1월 31일 일요일까지 펼쳐졌다. 지난번 축제와 비슷한 시기에 열린다고 가정하면 이번 축제 기간은 12월 23일 금요일부터 1월 29일 일요일까지 열리지 않을까 생각된다.

 

 

겨울 여행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경남 창녕 가볼만한곳인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는 이번에 9회째를 맞이하게 된다. 작년까지 7년 연속 겨울 명품축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있는 축제로 작년보다 더 풍성한 볼거리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 매년 새로운 볼거리를 준비하고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축제이며 멀리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끝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축제라고 할 수 있다.

 

 

 

지나번 축제인 8회째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 행사내용을 살펴보고 이번 축제 행사 내용을 가늠해보도록 하자. 작년의 경우 크게 4가지 테마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하였다. '거대한 얼음나라', '놀라운 눈의나라', '즐거운 겨울나라', '화려한 빛의나라' 이렇게 4가지 테마로 나누었으며 각각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채워넣었다.

 

 

먼저 거대한 얼음나라에서는 컬러 얼음조각 작품, 거대 쥬라기랜드 존, 귀여운 캐릭터 존, 신비한 우주 스페이스 존, 신나는 체험존 등으로 구성하였다. 다음 놀라운 눈의나라에서는 다양한 크기의 눈 조각을 감상할 수 있었으며 초대형 눈언덕과 다채로운 눈체험 및 얼음조각과 눈 조각 시연회가 펼쳐졌다. 즐거운 겨울나라에서는 스노우파크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었으며 야외온천인 부곡하와이 스파니아를 이용할 수 있었다. 마지막 화려한 빛의나라에서는 뮤직라이팅 쇼와 빛의 거리, LED를 활용한 캐릭터 구조물을 조성해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의 입장요금은 축제가 열리는 겨울시즌 입장료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패키지요금도 공지될 것 같은데 지금 현재는 일반시즌 요금만 확인할 수 있었다.

 

#경남 창녕 가볼만한곳

 

부곡하와이 얼음조각축제가 열리는 경남 창녕에는 가볼만한곳이 많다. 여러 가볼만한곳 중 가장 유명한 여행코스는 우포늪이 아닐까 생각된다. 우포늪에서 우포늪생명길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할 수 있으며 우포늪생태관까지 둘러보면 좋을 것이다. 아이들과 함께 창녕 가볼만한곳을 둘러볼 예정이라면 엘라화석&곤충박물관을 둘러보면 좋을 것이다. 산토끼노래동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이다.

 

 

창녕군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코스도 있다. 군내에서 둘러보면 좋은 곳은 창녕박물관과 창녕만옥정공원, 창녕 석빙고, 창녕 술정리 동 삼층석탑, 관룡사 등이 있다. 군내에서 조금 떨어진 영산면에도 관광지가 밀집해있다. 이곳에서는 영산연지못과 만년교, 호국공원과 석빙고, 사전예약을 해야되는 영상향교, 신씨고가, 민속전시관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망우정과 창녕향교, 부용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