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거창금원산얼음축제, 국내겨울여행지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거창금원산얼음축제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국내겨울여행지이다.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이기도 한 국내겨울여행지인 거창금원산얼음축제는 매년 12월부터 다음해 1월까지 이어진다. 작년 거창금원산얼음축제 기간은 2015년 12월 30일부터 2016년 1월 31일까지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금원산길의 금원산자연휴양림에서 펼쳐졌다. 얼음과 조명을 특징으로 하는 거창금원산얼음축제의 올해 계획도 곧 발표가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축제기간은 작년과 비슷한 시기에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거창금원산얼음축제가 펼쳐지는 금원산은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과 북상면, 함양군 안의면에 걸쳐 위치하고 있는 산이며 금원산의 줄기는 남으로 기백산과 남령을 거쳐 남덕유산과 이어져 있다. 금원산은 기백산으로 이어지는 높은 능성마루에서 보는 경치가 장관이며 북으로는 덕유산, 서쪽으로는 거망산에서 황석산 능선, 동으로는 수도산에서 가야산 능성, 남으로는 지리산의 풍경이 눈에 들어온다. 금원산에는 성인골 유안청계곡과 지장암에서 내리는 지재미골에서 흘러 내리는 물이 상천리에서 합수하여 상천이 되어 위천면으로 가로질러 흘러내린다.  

 

 

금원산 자연휴양림은 천헤의 절경 속 휴양지로 맑고 깨끗한 물과 천혜의 자연경관 그리고 역사문화 유적지를 고루 갖추고 있는 곳으로 방문자 안내소 중심으로 좌우에 2개의 계곡을 따라 콘도형 복합산막 12실과 청소년과 단체객을 위한 60~80명 수용규모인 숙박동인 숲속수련장 3실과 단독 통나무집인 산막, 야영데크, 취사장, 야외교실, 캠프파이어장 등 휴양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숲과 맑은 물이 잘 어울리는 휴양림이다.

 

 

축제기간동안 금원산자연휴양림 입구에서 부터 계곡 주변 약 2km에 인공살수로 얼음구조물을 배치한여 얼음눈꽃을 즐길 수 있다. 얼음체험장 주변의 살수배경얼음과 얼음구조물, 썰매장, 길이가 80m나 되는 얼음 미끄럼틀 등을 이용할 수 있고 금원산 얼음체험의 특징인 계곡변을 형형색색으로 물들이는 야간조명 작업과 휴게시설 설치도 병행하고 있어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내용에는 얼음조각, 얼음썰매장, 얼음미끄럼틀, 계곡변 얼음눈꽃 등 전시 체험이 있다. 전통놀이 체험에는 제기차기, 활쏘기, 팽이치기 등이 있다.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에는 원학동 계곡 한가운데 있는 널따란 화강암 암반인 수승대는 깊은 계곡과 숲이 어우러져 탁월한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다, 금원산자연휴양림, 금원산, 물이 바위와 벼랑을 끼고 돌면서 빼어난 경관을 이루어 거창의 소금강이라고 불리는 월성계곡, 달빛고운, 산의 형세가 소머리를 닮았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 우두산이며 9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송계사, 천적생태과학관, 주은자연휴양림, 달빛 고운 월성마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