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예산맥주페스티벌 2024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의 검증된 요리를 맛보세요



예산맥주페스티벌은 2024년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예산상설시장주차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지역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성공을 거둔 예산맥주페스티벌이 더욱 커져서 다시 돌아왔다. 이번 행사는 한국인의 영원한 소울푸드인 닭을 컨셉으로 하여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의 검증된 레시피를 통해 개발된 장작구이 통닭바베큐, 풍차바베큐, 훈제소시지, 떡볶이, 미트파이, 닭강정, 수제핫바 등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축제음식도 마련되어 있다.

 

맥주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예산사과 "애플비어", 제주감귤 "감귤오름", 상주꿀배 "꿀배버블", 영동포도 "포도버블", 그리고 백종원표 프리미엄 라거인 "빽라거"까지 맥주 축제의 매력에 다시한번 빠지는 진정한 지역 상생 축제이다. 

 

대표 먹거리에는 닭을 컨셉으로 한 새로운 먹거리, 장작구이 통닭구이, 추억의 전기통닭, 2023년 예산맥주페스티벌의 히트상품 풍차바베큐,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특제 요리, 부대프로그램으로는 무대공연이 8월 30일에 강선아 재즈밴드, 딴따라패밀리, DJ티아, 8월 31일에 난아진 밴드 ,ZERO, DJ 카주쇼타임, 9월 1일에 SAZA 최우준밴드, 워킹애프터유, 김늑밴드 등이 출연한다.

 


예산맥주페스티벌과 함께 예산 가볼만한곳도 함께 만나보자. 먼저 수덕사는 충남 예산군 덕산면 수덕사안길 79의 1,5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사찰이다. 덕산온천 근처의 차령산맥의 높이 495m의 덕숭산 남쪽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백제시대 6세기경 창건되었다. 예산군 제1경으로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백제시대부터 조선시대의 문화재가 고루 남아있는데 국보로 지정된 대웅전, 보물로 지정된 노사나불괘불탱 및 묘법연화경, 삼층석탑, 칠층석탑 등 충청남도에서 지정한 문화재도 많이 보존되어 있다.

 

추사 김정희 선생 고택은 충남 예산군 신암면 추사고택로 261에 자리하고 있으며 조선후기의 실학자이며 대표적인 서예가였던 추사 김정희 선생의 생가로 추산의 증조부인 월성위 김한신이 건립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추사고택은 솟을대문의 문간채, 사랑채, 안채와 추사 선생의 영정이 모셔져 있는 사당으로 이루어져 있는 가옥이다. 추사 선생의 묘소와 증조부인 김한신과 부인인 화순옹주의 합장묘, 화순옹주의 열녀문인 홍문이 있다. 

 

추사기념관은 충남 예산군 신암면 추사고택로 249에 자리하고 있으며, 추사 김정희의 정신과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세운 기념관이다. 2005년 김정희묘 측면을 건립 부지로 정하고 지하 1층, 지상 2층의 현대식 건축양식로 건립을 추진하였다. 2008년 12월 5일 개관하였다. 지하 1층은 수장고이고 지상 1층은 상설 전시장과 다목적 영상실 및 체험실과 기념품 판매장이 있다. 2층은 기획 전시실과 사무실, 도서실로 구성되어 있다. 추사기념관에는 46점의 유물과 직품이 전시되어 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예산군 예당호에 위치한 출렁다리고 2018년 12월에 완공되었다. 높이 64m의 주탑에 길이 402m, 폭 5m규모이다. 출렁다리는 보통 다리 양쪽에 연결된 강선에서 줄을 내려 상판에 연결하는 현수교 방식으로 사람들이 통행할 때 마다 출렁거리기 때문에 붙은 이름이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성인 3150명이 동시에 통행할 수 있으며, 규모 7의 강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내진 1등급으로 설계되었다. LED조명이 설치되어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으며 산책길도 조성되어 있다.

 

화암사는 충청남도 예산군 신암면 추사고택로 261, 용궁리 799에 자리하고 있으며, 경주김씨의 원당 사찰이었으나 폐사되고 탑만 남아 있던 것을 화순옹주의 남편인 김한신이 1752년에 중건하였다. 사찰 곳곳에서 추사의 암각문과 편액을 볼 수 있으며 비구니 승려의 수도 도량으로 이용되고 있다. 화암사 중건 때 추사가제주에서 써 보낸 [시경루], [무량수각]편액은 현재 예산 수덕사 근역성보관에서 소장 관리하고 있다. 추사 일가의 행적을 찾아볼 수 있는 중요한 유적이다.

 

충의사는 매헌 윤봉길의사의 애국정신을 지리는 사당으로 윤봉길 의사 의거 36주년인 1968년 4월 29일 준공되었으며 1972년 10월 사적 및 보물로 지정되었다. 윤봉길 의사가 태어나 중국으로 가기전까지 살아온 충남 예산군 덕산면에 위치하고 있다. 윤봉길 의사는 이곳에서 태어나고 성장하며 항일 정신을 고취하고 농촌 계몽운동을 펼쳤다. 이후 중국으로 건너가 1932년 4월 29일 상하이 훙커우공원에서 열린 일본군의 상하이 전투 기념식에 폭탄을 던져 독립의지를 세계에 알렸다.

 

덕숭산은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495m로 차령산맥 줄기로 예산읍에서 서쪽으로 약 20㎞ 떨어진 곳에 자리하고 있다. 높지는 않으나 아름다운 계곡과 각양각색의 기암괴석이 많아 예로부터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려왔다. 한국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인 수덕사대웅전과 수덕사노사나불괘불탱이 유명하다. 수덕사에서 동쪽으로 4㎞ 떨어진 산 아래에는 덕산온천이 있어 산행을 마친 등산객들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예산맥주페스티벌
기간 : 2024. 08. 30. (금) ~ 2024. 09. 01. (일)
장소 :  예산상설시장 주차장 일원
주최 : 예산군
주관 : (주)더본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