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인제가을꽃축제 2024 이야기가 있는 이색적인 꽃밭 공간



인제가을꽃축제는 2024년 9월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십이선녀탕길 16에서 펼쳐진다. 인제가을꽃축제는 이야기가 있는 이색적인 꽃밭 공간을 연출해 특별함을 더했다. 프로그램으로는 국화정원 관람, 야생화정원 관람, 대형 토피어리 및 조형물 관람, 수변둘레길 폭포 산책, 수상 조형물 관람, 트리 클라이밍 체험, 전망대 포토존, 상시 공연 관람, 이벤트행사로 영수증 이벤트, 방문후기, 만족도 조사 등이 있으며 농특산물 판매장, 음식점 등이 있다.

원대리 자작나무숲은 인제군 인제츱 원대리 산 75-22에 자리하고 있으며 겨울에 더 빛나는 하얀 풍경을 자랑하고 있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인제군을 대표하는 자연 생태관광지이다. 비밀의 정원은 인제군 남면 갑둔리 산 122-3에 자리하고 있으며, 안개속에 가린 신비로움이 풍경 사진이 잘 나오는 곳으로 유명하다. 아침 일찍 비밀의 정원을 보러 사면 서리가 낀 모습, 안개가 씬 모습들을 볼 수 있다.

 

내린천 번지점프는 인제군 내린천로 6211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자연속을 새처럼 날아보자. 국내 최고인 63m 높이에서 뚜어내리며 짜릿함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 번지점프는 줄을 묶는 위치에 따라 발목점프와 허리점프로 나뉜다. 대암산 용늪은 인제군 서화면 서흥리 산 170에 자리하며 국내 람사르 습지 1호이다. 산자락부터 정상에 이르기까지 커다란 바위들이 펼쳐져 있는 험준한 산이지만 정상 가까이 올라가면 엄청난 크기의 자연습지가 펼쳐져 있다. 유일한 고층습원이다. 

 

만해마을은 안제군 만해로 91에 자리하고 있으며, 용대리에 위치하고 있다. 영원히 꺼지지 않을 혼으로 시인이자 불교의 대선사 ,민족 운동가로 일제 강점기 때 민족 혼을 불어넣은 만해 한용운 선생을 기려 만든 수련장이다. 한국 DMZ 평화생명동산은 인제군 금강로 1630에 자리하고 있으며, 비무장지대를 알아가는 곳이다. 전쟁, 대결, 죽임 ,차단의 DMZ일원을 평화와 생명의 터전으로 바꾸어 내기 위한 뜻과 정성을 모아 세워진 평화를 향한 염원이 담긴 상징적인 장소이다.

 

방태산은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제군과 홍천군의 경계를 이루는 높이 1,435m의 산이자. 북쪽으로 설악산, 점봉산 ,남쪽으로 개인산과 접하고 있다. 사계절 내내 물이 마르지 않으며 이단폭포의 수려함이 있다. 대승폭포는 인제군 북면 한계리에 자며 하늘 끝에 달린 은하수로 금강산의 구룡폭포, 개성의 박연폭포와 함께 한국 3대 폭포 중 하나로 꼽힌다. 물기둥이 89m로 한국에서 가장 긴 높이를 자랑하는 대승폭포는 물보라와 무지개가 영롱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백담사는 인제군 북면 백담로 746에 자리하고 있으며, 마음의 평안한 휴식을 가져다 주는 곳으로 내설악에 있는 대표적인 사찰로 백담계곡 위에 있어 내설악을 오르는 길잡이가 되고 있다. 민족독립운동을 구상했던 독립운동가 만해 한용운의 자치가 나아 있다. 곰배령은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상의 화원이라 불리우는 곳이다. 1,000m가 넘는 고지 위에 시야가 탁 트인 평원이 펼쳐지고 그 위에 진귀하고 아름다운 야생화들이 뒤덮여 꽃 세상을 이루는 곳이다.

 

용대리 매바위인공폭포는 북면 황태길 372에 자리하고 있으며, 시원한 물소리와 뛰어놀수 있는 곳이다. 겨울 빙벽 타기는 인제의 명물이고 여르이면 시원한 물소리가 그만이고 ,겨울이면 하얀 얼음기둥의 빙벽에서 빙벽타기를 즐기는 곳이다. 38공원은 인제군 남면 관대리 193-40에 자리하고 있으며,  38대교 끝에 숨겨진 공원으로 인제군에서 38선을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을 발굴 및 형상화하여 잊혀져 가는 38선의 역사적 가치를 제공, 인제군을 대표할 수 있는 관광자원으로 구축한다.

 

박인환 문학관은 안제군 인제로 156번길 50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제군 상동리에서 태어난 박인환 시인은 31세의 젊은 나이로 요절하였다. 그 시대, 역사를 따라서 박인환 문학관 주위에 신인 박인환의 거리를 조성해 놓아 시와 조형물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인제산촌민속박물관은 인제군인제로 156번길 50에 자리하고 있으며, 민속문화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으며, 인제군의 사라져 가는 산골마을의 풍습과 농가의 세시풍습 등 선조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내린천계곡은 인제군 기린면 현리 666-1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의 아름다운 선경을 보여주는 곳이다. 양양군에 있는 복룡산에서 발원하여 소계방산에서 흘러나오는 계방천과 현리의 방태천이 합류하여 소양강 상류 합강까지 40여 ㎞ 를 흐른다. 남전약수는 인제군 남면 남전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연 탄산수라 불리는 약수가 몸에 좋고 맛이 독특하다, 남면 남전리 국도변 양지바른 기슭에 자리 잡고 있다. 1965년 발견되었다, 인제군에서 먹는 물  공동시설로 지정하여 관리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인제가을꽃축제
기간 : 2024. 09. 28. (토) ~ 2024. 10. 20. (일)
장소 :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용대관광지 일원  
주최 : 인제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