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최고 수준의 판소리와 전통음악을 만나다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전주세계소리축제는 2024년 8월 14일부터 8월 18일까지 5일간 9시부터 21시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펼쳐진다. 전주세계소리축제는 판소리와 전통음악을 중심으로 8월로 개최시기를 옮겨 여름축제로 진행되며, 로컬프리즘 : 시선의 확장이라는 키워드로 당대 최고의 명인과 국내외 최고의 명작, 월드뮤직, 지역에술가들과 신진 예술가들의 무대 ,어린이 소리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전주세계소리축제는 2001년부터 시작된 공연예술제로 판소리와 전통예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을 선보이고 있다. 전주세계소리축제는 매년 전통음악은 더 깊은 원류를 중심으로 동시대 예술과 장르간 융합과 조화로 현재적으로 그리고 전북특별자치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에는 개막공연, 폐막공연 ,전통공연 ,월드뮤직, 클래식, 어린이 공연, 대중음악 콘서트 등이 마련된다. 

 


2015년부터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지속저긍로 추진해온 찾아가는 소리축제는 미래 관객 개발 프로젝트다. 그동안 전북 14개 시군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선사해왔다. 찾아가는 소리축제는 학교를 벗어나 지역 도서관 ,갤러리, 병원 등 다양하고 독특한 문화공간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전 세계의 다양한 음악과 문화를 소개하고자 한다. 지역 문화예술기관의 지원과 협조를 통해 지역 곳곳의 다양한 관객들과 만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전주세계소리축제
기간 : 2024. 08. 14. (수) ~ 2024. 08. 18. (일)
장소 :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주최 : 전북특별자치도
주관 :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