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부산 댄스 페스티벌 2024 청년 문화의 킬러 콘텐츠



부산 댄스 페스티벌은 서면 차없는 거리, 서면 삼정타워, 서면 놀이마루 등지에서 펼쳐진다. 이번 2024년 부산 댄스 페스티벌 일정은 아직 확인되지 않으며 5월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청년문화 대표거리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하여 청년문화 킬러컨텐츠 춤을 주제로 부산 댄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댄스 분야에 관심과 재능이 풍부한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행사내용으로는 댄스 퍼포먼스 챔피언십은 댄스  1:1 배틀로 프리스타일, 비보이 ,힙합 ,왁킹 4개 부문 경연을 진행한다.

 

 

비보이는 힙합 문화에 특히 브레이크댄스 분야에 몸을 바치는 남성을 말한다. 이 용어는 1070년대 후반, 최초의 힙합 DJ인 쿨 헉이 그의 드러 브레이크 연주에 맞춰 춤을 추는 몇 명의 사람들을 본 것에서 비롯한 말이며 여기서 브레이크 보이, 비보이라는 낱말을 붙이게 되었다.  

 


힙합은 1970년대 미국 뉴욕의 브롱스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춤과 대중음악으로부터 파생된 거리문화이다. 미국 뉴욕의 프롱스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캐리비안계 미국인 ,히스패닉계 주민의 커뮤니티에서 행해기고 있었던 블록 파티에서 태어난 문화이다. 힙합으로 랩 ,비보잉, 그래피티, 비트박스, 디제잉까지 4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왁킹은 1970년대 디스코 유행동안 로스앤젤레스의 게이 클럽에서 만들어진 클럽댄스의 한 형태이다. 왁킹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70년대 디스코 음악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주로 회전하는 팔 동자과 포즈, 풍부한 표현곡에 중저믈 둔다는 점 등이 다른 장르와 구별괴는 특징이 있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축제 개요> 

축제명 : 부산 댄스 페스티벌
기간 : 4월 
장소 :  서면 차없는 거리, 서면 삼정타워, 서면 놀이마루
주최/주관 : 부산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