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밀양아리랑대축제 2024 경남 대표 축제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밀양아리랑을 만나다



밀양아리랑대축제는 2024년 5월 23일부터 2024년 5월 26일까지 '아리랑의 선율, 희망의 울림'을 주제로 '날좀보소 밀양보소 ,세계 속의 밀야아리랑'을 슬로건으로 영남루 및 밀양강변 일원에서 펼쳐진다. 밀양아리랑대축제는 201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밀양아리랑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열리는 축제, 1957년 밀양문화제로 시작해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향토 축제로 자리매김했으며 밀양아리랑 경연대회와 아리랑 체험, 각종 전통문화체험 등이 진행된다. 

 

(사진 출처 : 한국광광공사)


밀양아리랑대축제의 주제인 아리랑의 선율, 희망의 울림은 희망찬 미래로 발걸음을 옯기며 부르는 아리랑의 선율, 삶을 노래하고 모든이들의 희망과 꿈을 노래하는 아리랑이다. 밀양강 오딧세이는 수천 년을 이어온 밀양의 역사와 밀양아리랑을 결합해 창작한 판타지 뮤지컬로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아름다운 음악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밀양강 오딧세이 ,아리랑 주제관, 체험행사, 은어잡기 ,불빛존 등 38종을 운영한다. 

 

 


향토의 기풍으로 진작 각종 경연대회를 통하여 후진을 양성하고 경제성장의 동기를 부여하며 문예진흥의 계기를 삼고자 매년 개최하는 밀양아리랑대축제는 임진왜란에서 나라를 구하신 사명당임유정의 성상의 충의정신, 조선시대 성리학의 태두이신 점필재 김종직 선생이 지덕정신, 죽음으로 순결의 화신이된 윤동옥 아랑낭자의 정순정신을 3대 정신이라고 한다.

 

<어떤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 출처 : 문화재청)



<축제 개요> 

축제명 : 밀양아리랑대축제
기간 : 2024. 05. 23. (목) ~ 2024. 05. 26. (일)
장소 :  영남루 및 밀양강변 일원, 남천강변로 ,내일도 상가 일원
주최 : 밀양시
주관 : 밀양문화관광재단